매일성경 큐티의 본문인 민수기 6장의 내용은, 나실인으로 자신을 하나님께 헌신하는 사람이 지켜야 할 규정들과 헌신의 기간이 끝났을 때 해야 하는 일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사장의 축복 기도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본문의 내용개요와 새벽설교 주제를 정리하였습니다.
민수기 6장의 내용개요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주제
민수기 6장의 내용개요
1절-12절, 나실인에 관한 규정
본문은 나실인에 관해 하나님께서 정해주신 규정입니다. 하나님께 자신의 몸을 구별하여 나실인으로 드리기로 작정한 사람은 포도주와 독주를 먹지 말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그리고 나실인으로 작정한 기간 동안에는 머리털을 깎지 말고 시체도 가까이해서는 안됩니다. 혹시라도 자신도 모르게 시체를 접했다면, 부정하게 된 기간은 무효가 됩니다.
13절-27절, 제사장의 축복기도
나실인으로 서원한 기간이 끝날 때는 흠 없는 양을 제물로 드리며 속죄제와 화목제를 하나님께 드려야 했습니다. 그리고 머리털을 밀어서 불에 태우라고 명령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님께서는 제사장인 아론과 그의 아들들이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으로 이스라엘 백성들을 축복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민수기 6장의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주제
1절-12절, 헌신을 받으시기 합당하신 하나님
하나님께서 나실인의 규정을 말씀해 주시는데, 나실인은 오직 하나님께만 자신을 드리겠다고 결단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다른 어떤 것에도 관여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고 하나님을 위해서 온전히 헌신해야 합니다. 왜 이처럼 하나님께 나실인으로서 헌신을 해야 할까요? 왜냐하면, 하나님은 우리의 창조주이시고 우리의 헌신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인생 전체의 주인이신데, 우리 인생의 작은 일부분의 시간을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 얼마나 크게 손해가 되겠습니까? 오히려 하나님을 위해 헌신하겠노라 작정하는 사람에게는 손해가 아니라 은혜와 축복을 허락해 주실 것입니다.
13절-27절,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길 원하노라
하나님께서는 선택하여 세우신 제사장들인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하나님의 이름"으로 이스라엘 백성들을 축복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이 명령과 함께 주신 약속은, "하나님의 이름으로 축복할 때 하나님께서 복을 주신다"입니다. 제사장의 축복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주실 복의 내용이 무엇입니까? 가장 먼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보호해 주실 것이며, 하나님의 은혜로 이스라엘의 필요를 채우실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평강이 임함으로써 이스라엘의 삶이 안정될 것입니다. 가정의 제사장으로 부름 받은 우리도 하나님의 이름으로 혹은 예수님의 이름을 힘 입어 자녀들을 축복하며 하루를 시작합시다.
참고할 글
- 민수기 7장, 이스라엘 지파들의 헌물 - 내용개요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주제
- 민수기 5장, 너희는 거룩하라 - 내용개요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주제
- 민수기 4장, 레위인의 직무 - 내용개요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주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