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공부/04 민수기 주석및해설

민수기 4장, 레위인의 직무 - 내용개요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주제

by 구약장이 2023. 1. 3.
반응형

민수기 4장에서 하나님께서 레위인을 선택하시고 레위인의 각 집안 별로 직무를 분배해 주셨습니다. 레위인은 성막과 관련된 직무들을 담당하는데, 성막의 내부의 기구들을 관리하고 옮겨야 했습니다. 민수기 4장의 내용개요 매일성경 큐티 그리고 새벽설교 주제를 정리하였습니다.

 

민수기 4장, 레위인의 직무 - 내용개요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주제
민수기 4장, 레위인의 직무

 

 

민수기 4장의 내용개요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주제

 

 

민수기 4장의 내용개요

 

1절-20절, 성물의 담당과 이동

하나님께서 고핫 자손들에게 성막 안의 지성물을 관리하고 담당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성물을 이동하기 전에 아론과 그의 아들들인 제사장들이 이동 준비를 하였습니다. 증거궤와 떡상, 등잔대, 금제단 등의 성물들을 포장하고 이동하는 방법들을 하나님께서 알려 주셨습니다. 제사장 외에 누구든지 성물을 만지거나 성소 안을 보는 자는 죽게 될 것입니다.

 

21절-33절, 게르손과 므라리 자손이 담당한 직무

하나님께서 게르손 자손에게는 성막의 휘장과 덮개를 관리하고 담당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그리고 므라리 자손에게는 장막의 널판과 기둥, 받침과 말뚝 등을 담당시키셨습니다.

 

34절-49절, 레위 지파의 총계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모세와 아론은 고핫 자손과 게르손 자손과 므라리 자손의 삼십 세부터 오십 세까지의 남자들을 모두 계수하였습니다. 레위 자손을 삼십 세부터 오십 세까지 모두 계수하자, 팔천 오백 팔십 명이었습니다.

 

 

민수기 4장의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주제

 

1절-20절, 거룩함으로 나아오라

하나님 앞에 나아와 예배할 때, 예배자는 거룩한 두려움을 품고 나아와야 합니다. 성물을 옮기는 일도 매우 거룩한 엄숙함으로 담당해야만 합니다. 특히 제사장들 외에 성물들을 포장하고 만질 때 들여다보아서는 안됩니다. 심지어 성물을 옮기는 고핫 자손도 들여다 보아서는 안됩니다. 누구든지 함부로 들여다보는 자는 죽음을 당하게 됩니다. 거룩하신 하나님께 나아오는 일이나 그분을 섬기는 일들을 하는 데 있어서, 섬기는 자는 모두가 두려움을 가지고 나아와야만 합니다.

 

 

21절-33절, 모든 사명이 중요합니다

고핫 자손은 성소 내부의 성물들을 관리하는 일을 맡았기에, 이들의 사명은 매우 중요해 보입니다. 고핫 자손에 반해, 게르손 자손과 므라리 자손이 맡은 일은 성막의 바깥 구조물 등을 관리하고 앎기기 때문에 중요도가 떨어져 보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을 섬기고 예배하는 일에는 중요한 일이나 하찮은 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어떤 일을 하든, 하나님을 섬기는 일은 모두 거룩하고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사람의 관점에서 판단할 일이 아닙니다. 하나님을 섬기는 모든 일에 성실하고 최선을 다할 수 있길 바랍니다.

 

34절-49절, 삼십 세 이상 오십 세 이하로 계수하라

이스라엘 지파들을 계수할 때는 이십 세 이상의 남성을 계수하였고, 장자나 레위인은 일 개월 이상의 남자를 계수하였습니다. 오늘 본문에는 레위 자손들 중에 삼십 세부터 오십 세까지의 남자만을 계수하였습니다. 최소 나이도 30세 이상이지만 50세 까지 성막을 봉사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이유는, 하나님을 섬기고 예배하는 일에는 가장 완숙한 나이이자 힘 있게 일할 수 있는 나이에게 담당시키기 위함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성숙한 자세와 힘으로 하나님을 온전히 섬겨야 합니다. 하나님을 예배할 때는 우리의 모든 것을 다하여 전심으로 예배해야 합니다.

 

 

참고할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