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 요한은 요한 삼서 1장을 통하여 교회 안에 있는 두 사람의 이름을 거론하며 상반된 태도를 보입니다. 가이오에게는 칭찬을, 디오드레베는 책망을 하고 있습니다. 요한 삼서 1장 매일성경을 큐티하고 새벽설교를 준비하기 위한 자료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요한 삼서 1장의 내용개요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주제
요한 삼서 1장의 내용개요
1절-8절, 가이오에 대한 칭찬
사도 요한은 가이오가 진리 안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큰 기쁨을 얻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가이오의 영혼과 범사가 잘 되길 축복하였습니다. 이 같은 축복과 칭찬의 근거는, 가이오가 복음을 전하기 위해 선교 여행을 다니는 형제들과 사역자들을 환대해 온 일 때문이었습니다.
9절-15절, 디오드레베에 대한 책망
가이오와는 달리, 사도 요한은 으뜸되기를 좋아하는 교만한 디오드레베에 대한 책망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교회 안에서 악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으며, 특히 복음을 전하며 여행하는 사역자들 비방하고 박대하였습니다. 디오드레베에 관한 책망의 근거는, 그가 복음 사역자들을 무시하고 핍박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요한 삼서 1장의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주제
1절-15절, 진리 안에서 행한 가이오
사도 요한은 복음을 전하기 위하여 여러 교회들을 순회하며 사역하는 사역자들을 환대한 가이오를 기뻐하며 그를 칭찬하고 축복합니다. 가이오는 최선을 다하여 복음 사역자들을 돌보고 영접하였습니다. 그러나 디오드레베는 순회하여 사역하는 사역자들을 박대하였기에 사도 요한은 그를 크게 책망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의 삶은 과거보다 풍성해졌지만, 복음을 전하는 순회 전도자 혹은 다른 성도들을 따뜻하게 영접하는 일은 더욱 줄어들고 있습니다. 코로나와 같은 질병의 문제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믿음의 형제자매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중보 기도와 위로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참고할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