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03 레위기 설교

레위기 20장 17절-27절, 구별된 삶을 살기 위하여 - 매일성경큐티 새벽설교

by OTFreak 2022. 8. 4.
반응형

오늘의 매일성경큐티 본문은 레위기 20장 17절부터 27절까지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백성이 이방 민족들과 구별된 삶을 살아가길 원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구별된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요? 본문을 묵상하며 구별된 삶을 위한 두 가지 사실을 확인하고 새벽설교로 정리하였습니다.

 

레위기 20장 17절-27절, 매일성경큐티 새벽설교
레위기 20장 17절-27절, 구별된 삶을 살기 위하여

 

 

레위기 2017-27, 구별된 삶을 살기 위하여

 

 

설교 전 찬송

 

새 찬송가 459, 누가 주를 따라 / 새 찬송가 424, 아버지여 나의 맘을

 

레위기 20장 17절-27절, 구별된 삶을 살기 위하여

 

 

환자를 구별하였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기 시작한 때부터 지금까지,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하면 제일 먼저 하는 일이 무엇일까요? 확진자와 확진되지 않은 자를 구별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구별하고 거리두기를 시행함으로써, 확진되지 않은 자가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 확진자를 더욱 집중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구별하는 일은, 우리의 일상 속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일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구별되길 원하시는 하나님

 

오늘 본문 속에서도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구별하고 싶어 하십니다. 범죄하고 타락한 이방 민족과 하나님께서 특별히 선택하여 출애굽 시키신 이스라엘이 구별되었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십니다.

 

1. 쾌락이 아닌 질서를 따라 살아가십시오.

그래서 하나님은 17절부터 21절까지의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주신 성을 쾌락을 목적으로 사용하지 말라고 경고하십니다.

레위기 20:21, 누구든지 그의 형제의 아내를 데리고 살면 더러운 일이라 그가 그의 형제의 하체를 범함이니 그들에게 자식이 없으리라

하나님께서 정하신 질서대로 성을 사용할 때, 하나님께서 태초에 축복해 주신대로 생육하고 번성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 속에서 형통한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성을 쾌락을 목적으로 사용하게 될 때는, 민족 중에 끊어지거나 죄를 담당하거나 혹은 자식이 없이 죽게 될 것이라고 엄하게 경고하고 계십니다. 쾌락이 아닌 하나님께서 정한 질서대로 살아감으로 세상과 구별되고 형통한 우리 가정이 되길 바랍니다.

 

2. 정결함과 부정함을 구별하며 살아가십시오.

질서대로 성을 아름답게 사용하며 살아가길 원하시는 하나님은, 또한 우리가 정결함과 부정함을 구별하며 살아가길 원하고 계십니다. 부정한 것을 가까이하다가 연약한 우리 인간들이 영향을 받아서 타락할까 염려하시기 때문입니다.

레위기 20:23, 너희는 내가 너희 앞에서 쫓아내는 족속의 풍속을 따르지 말라 그들이 이 모든 일을 행하므로 내가 그들을 가증히 여기노라

가나안 땅에 이미 살고 있던 민족들은, 하나님께서 보실 때 타락하고 범죄한 민족들이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정하신 질서대로 살아가지 않고 쾌락을 좇아 살며 우상을 섬기는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그들을 가까이하지 말고 그들의 풍속도 따르지 말라고 명령하십니다. 심지어 짐승까지도 정결한 것과 부정한 것을 구별하여, 스스로를 거룩하게 지키라고 명령하십니다. 스스로를 거룩하게 지킴으로써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하나님나라를 기업으로 받는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구별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왜 이처럼 이스라엘에게 구별되라고 거듭 말씀하시는 것일까요? 26절을 같이 읽어 보겠습니다.

레위기 20:26, 너희는 나에게 거룩할지어다 이는 나 여호와가 거룩하고 내가 또 너희를 나의 소유로 삼으려고 너희를 만민 중에서 구별하였음이니라

우리가 부정하고 타락한 것들과 구별되어질 때, 거룩한 하나님의 편에 설 수 있고 하나님께서 책임져 주시는 하나님의 소유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매일 나 자신을 돌아보고 확인하는 깨어 있는 기도의 삶이 필요합니다. 하루의 첫 시간을 하나님께 기도하기로 결단하십시오.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은 우리 스스로의 모습을 깨닫게 하십니다. , 하나님의 말씀에 비추어 나 자신을 항상 살펴야 합니다. 시간이 허락할 때마다 주의 말씀을 읽어 가십시오.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세상과 구별되어 거룩한 삶을 살아감으로써, 하나님께서 책임져 주시고 보호해 주시는 복된 삶이 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할 기도

 

  • 기도와 말씀 묵상으로 거룩함을 지켜 나가게 하소서.
  • 우리 나라와 민족이 하나님을 두려워하게 하소서.
  • 각종 타락한 문화들로부터 우리 자녀들을 보호하여 주소서.
  • 복음 전할 한 사람이 생각나게 하소서.
 

 

참고할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