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44 사도행전 설교

예수님의 승천과 제자들, 사도행전 1장 8절-11절 주일학교설교 교회학교설교

by OTFreak 2021. 1. 6.
반응형

   예수님의 부활도 두려웠던 제자들이 용기를 얻고 복음을 담대히 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우리 예수님은 승천하시면서 성령을 기다리라고 명령하십니다. 주님의 부활과 성령께서 임재하실 때, 우리가 예수님의 증인이 될 수 있음을 주일학교설교로 전할 수 있습니다.

 

 

 

 

성경 : 사도행전 1:8-11, 개역개정성경

   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9 이 말씀을 마치시고 그들이 보는데 올려져 가시니 구름이 그를 가리어 보이지 않게 하더라 10 올라가실 때에 제자들이 자세히 하늘을 쳐다보고 있는데 흰 옷 입은 두 사람이 그들 곁에 서서 11 이르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려지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설교 : 예수님의 승천과 제자들

 

 1.  서론

    당나귀 한 마리가 빈 우물에 빠졌어요. 이때 그의 주인인 농부가 왔지만 슬프게 울부짖는 나귀를 구할 방법이 없었어요. 나귀도 늙었고, 마침 우물도 오래되어 쓸모가 없었기 때문에 파묻으려고 했던 터였지요. 농부는 단념하고 동네 사람들을 불러서 그 우물을 파묻기 시작했어요. 동네 사람들은 삽으로 흙을 파서 우물을 채워 갔답니다. 이때 당나귀는 더욱 울부짖었어요. 그런데 조금 시간이 지나자 나귀가 잠잠해졌어요. 농부와 마을 사람들이 혹시 나귀가 죽었나 하고 우물 속을 들여다 보았어요. 그런데 놀라운 광경이 벌어지고 있었어요. 당나귀는 바닥을 채운 흙더미를 타고 점점 높이 올라오고 있었던 거예요.

 

 2.  본론

   사랑하는 여러분, 오늘 말씀을 보면 당나귀와 제자들의 모습이 비슷해요. 예수님을 따랐던 제자들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죽으신 후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여 방문과 창문을 모두 닫고 숨어 있었어요. 밖에서는 예수의 제자들을 잡아라! 하는 소리들이 들려요. 잡히면 안 돼요. 너무 무서워요. 절대 이 문을 열어서는 안 돼요. 이렇게 모두가 두려움에 빠져 있었는데, 갑자기 예수님께서 오셔서 그들 가운데 서셨어요! 그리고 두려움에 휩싸인 제자들에게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라고 말씀하셨답니다. 제자들은 예수님께서 살아나셔서, 꽁꽁 닫힌 문과 창문들을 통과하여, 자신들 앞에서 평안을 말씀하시는 모습을 보고 놀라워했어요. 예수님은 자신의 손과 옆구리의 상처를 보여 주며 제자들을 안심시키셨답니다. 이때 제자들은 마음에 안정을 찾았어요. 더 이상 밖에서 들려오는 유대인들과 로마 병사들의 소리가 두렵지 않았어요. 그들은 밖에서 자신들 안으로 찾아오신 예수님 덕분에 용기 있는 증인이 되었답니다. 예수님은 여기서 멈추지 않으셨어요. 믿음 없이 의심에 갇힌 도마를 찾아가셔서, 의심을 확신으로 변화시켜 주셨고, 예수님을 부인하여 스스로 실망 에 갇혀 버린 베드로에게 찾아가셔서, 세 번의 사랑을 말씀하시며 위로하셨어요. 이렇듯 예수님은 부활하신 후에 40일 동안 지상에 계시면서 제자들을 만나 격려하셨어요. 그들이 가지고 있는 두려운 마음, 의심의 마음, 실망의 마음이 풀어지고, 예수님 안에서 자유를 얻게 하셨답니다. 제자들은 점점 변화되었어요. 그리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증인의 삶, 곧 사도의 삶으로 성장하고 있었어요. 

   예수님께서 하늘에 올라가실 때가 되었어요. 예수님은 제자들을 모아 두고 말씀하셨어요. 이제 너희는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성령)을 기다리거라.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안 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을 것이다. 예수님은 또 말씀하셨어요.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3.  결론

   사랑하는 여러분,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후, 제자들은 성령을 받아서 이전과는 달리 용기 있게 복음을 전하는 예수님의 제자들이 되었어요! 성령님은 하나님으로부터 우리 안으로 들어오세요. 그분이 우리 안에 들어오실 때, 우리는 더 이상 세상의 상황에, 순간의 감정에, 문제에 갇힌 자가 되지 않아요. 오직 복음에 사로잡혀, 예수님을 땅끝까지 전하는 증인이 될 거예요. 우리 모두 그렇게 되기를 간절히 기도해요.


   성령께서 우리 마음에 함께 하시면, 담대하게 주변의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예수님을 전할 수 있음을 주일학교설교로 전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