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시지성경읽기/19 시편 메시지성경읽기

시편 35편 나와 다투는 자와 다투소서,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 오늘의말씀묵상

by OTFreak 2021. 2. 21.
반응형

   원수로 인하여 곤란한 지경에 빠진 시인은 하나님께서 자신을 대신하여 싸워 주셔서, 지금의 고난에서 벗어나게 해 달라고 간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인은 자신의 정직함을 하나님께서 공의로 판단해 주시길 소망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도움이시며 재판장이 되시는 하나님을 고백하는 시편 35편을 오늘의말씀묵상 본문으로 삼고 번역본은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으로 읽으며 묵상합니다.

시편35편메시지성경,유진피터슨,오늘의말씀묵상,다투는,고난,구원자,다윗의시,주를찬송,종의평안

 

시편 35편,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

 

다윗의 시

1-3
   하나님, 나를 괴롭히는 자들을 가만두지 마소서. 저 불한당들의 얼굴을 정통으로 갈겨 주소서. 무기든, 무엇이든 움켜잡으시고 나를 위해 일어나소서! 나를 노리고 달려드는 자들에게 창을 겨누어 던질 채비를 하소서. "내가 너를 구하겠다"말씀하시고 나를 안심시켜 주소서.

4-8
   내 등을 찌르려는 저 무뢰배들, 미련한 자로 낙인찍히게 하소서. 나를 무너뜨리려는 모든 자들의 음모를 꺾으소서. 풀무질하는 천사를 붙이셔서, 저들을 강풍에 날리는 재처럼 흩으소서. 미행하는 천사를 붙이셔서, 저들의 길이 칠흑처럼 어둡고 질척거리게 하소서. 저들은 억지를 부려 가며 나를 잡으려 덫을 놓고, 나를 막으려고 까닭 없이 도랑을 팠습니다. 몰래 숨었다가 저들을 치소서. 저들이 놓은 덫에 저들이 걸리게 하시고,  저들이 꾸민 참사에 저들이 당하게 하소서.

9-10
   그러나 나는 거침없이 다니며, 하나님의 위대하신 일들 마음껏 알리게 하소서. 내 몸의 모든 뼈가 기쁨으로 들썩이며 노래하게 하소서. "하나님, 주님과 같은 분 없습니다. 주께서는 주저앉은 자들을 일으키시고 기댈 데 없는 이들을 불한당에게서 보호해 주십니다!"

11-12
   악의를 품은 고소인들이 느닷없이 나타나, 나를 괴롭히려고 달려듭니다. 나는 자비를 베풀었으나 그들이 고통으로 되갚으니, 내 영혼이 텅 빈 듯 허탈합니다.

13-14
   저들이 아플 때 내가 검은 옷을 입고, 금식하며 기도했습니다. 납덩이처럼 무거운 마음으로 저들을 위해 기도하면서 가장 친한 벗, 나의 형제를 잃은 듯 안타까워했습니다. 침통한 마음에 어깨를 축 늘어드리고, 어머니 없는 아이처럼 넋 놓고 이리저리 서성였습니다.

15-16
   그러나 정작 내가 쓰러졌을 때, 저들은 잔치를 벌였습니다! 동네의 이름 없는 어중이 떠중이들이 몰려와 나를 모욕했습니다. 성소를 더럽히는 야만인들처럼 내 이름을 더럽혔습니다.

17-18
   하나님, 언제까지 내버려 두시렵니까? 내 모든 것이 사자 밥으로 던져지고 있으니, 저들의 야만 행위에서 나를 구하소서. 모두가 모여 예배드릴 때 , 내가 주님의 신실하심을 찬양하겠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들 때, 할렐루야를 외치겠습니다.

19-21
   저 거짓말쟁이들, 저 원수들이 나를 제물 삼아 잔치를 열지 못하게 하소서. 까닭 없이 나를 미워하는 자들이 서로 눈짓하거나 곁눈질로 바라보지 못하게 하소서. 저 패거리에게는 선한 것이 없고, 남의 일에 간섭 없이 자기 일에 몰두하는 이들을 어떻게 헐뜯을까 궁리하며 시간을 허비합니다. 저들은 입을 벌려 이죽거리며 조롱합니다. "하하, 무사히 넘어갈 줄 알았지? 넌 우리에게 딱 걸렸어!"

22
   하나님, 저들의 소행이 보이지 않습니까? 저들이 무사히 빠져나가게 내버려 두지는 않으시겠지요? 아무 조치 없이, 그냥 넘어가실 생각은 아니시겠지요?

23-26
   제발 일어나소서, 깨어나소서! 내 사정을 살려 주소서. 나의 하나님, 나의 주님, 내 목숨이 걸려 있습니다. 하나님 나의 하나님, 주님 뜻대로 하시되, 저들이 나를 제물 삼아 즐거워하는 일만은 막아 주소서. "하하, 우리가 바라던 대로 됐어." "우리가 그를 (씹)어서 뱉어 버렸지." 저들이 마음속으로 이렇게 말하지 못하게 하소서. 나를 제물 삼아 즐기려는 저들, 오히려 웃음거리가 되게 하소서. 거들먹거리며 힘을 과시하는 저들에게 당나귀 귀를 다시고, 당나귀 꼬리를 붙이소서!

27-28
   그러나 내가 잘 되기를 바라는 이들, 결국에는 그들이 기뻐 환호하며 이렇게 외치게 하소서. 끊임없이 외치게 하소서! "하나님은 위대하시다. 그분의 종에게는 모든 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루리라." 나도 주님의 위대하심과 선하심을 세상에 알리고, 날마다, 종일토록 할렐루야를 외치겠습니다.

   아멘!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으로 시편 35편을 묵상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