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48 갈라디아서 설교

갈라디아서 1장 1절-10절 우리의 중심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매일성경큐티 새벽설교

by OTFreak 2021. 8. 31.
반응형

새벽설교,말씀묵상,오늘의큐티,매일성경큐티,갈라디아서1장1절10절,우리의중심,예수그리스도,사도바울,참복음과거짓복음,하나님을좋게하랴

 

갈라디아서 1장 1절-10절, 우리의 중심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찬송 : 새찬송가 260장, 우리를 죄에서 구하시려
성경 : 갈라디아서 1장 1절-10절
설교 : 우리의 중심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자동차를 운전할 때 코너에서 차가 넘어지지 않도록 하려면, 중심을 잘 잡아야 합니다. 그래서 차가 높을수록 코너에서 넘어지기 쉽습니다. 중심을 잡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바다에 떠 있는 거대한 배들 역시 중심을 잘 잡지 못하면 옆으로 넘어져 침몰하게 됩니다.

   우리의 삶에서도 중심을 잘 잡아야 유혹에 넘어지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우리의 신앙의 중심을 잘 잡아야, 범죄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신앙과 삶의 중심을 어디에 두어야만 할까요?

 

예수 그리스도만이 중심입니다

  우리의 삶과 신앙의 중심은 예수 그리스도를 모셔야만 합니다. 세상의 유혹에 넘어지지 않고 죄에 쓰러지지 않기 위하여, 우리의 삶과 신앙의 중심에 예수 그리스도를 모셔야만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에 모셔야 한다는 말이 교회의 사역자나 중직자에게만 해당되는 말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교회의 사역자나 중직자 뿐 아니라 모든 성도들, 그리고 이 세상의 모든 이들이 삶과 신앙의 중심에 예수 그리스도를 모셔야만 합니다. 왜냐하면, 예수 그리스도만이 구원의 길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복음을 저주하다

  성도들의 중심에 예수 그리스도를 모셔야 하는데, 갈라디아에 있는 교회의 성도들은 그렇지 못하였습니다. 갈라디아에 있는 교회의 성도들에게 편지를 쓴 바울은, 교회 안에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아닌 다른 복음이 들어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6절입니다.

갈라디아서 1:6,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을 따르는 것을 내가 이상하게 여기노라

  6절에서 언급된 "다른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에 두고 믿는 신앙"이 아닌, 할례나 모세의 율법을 지키는 것과 같은 행위로 구원을 받는다는 복음입니다. 그러나 성경은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는다"(행 2:21)라고 말씀합니다. 

  바울은 이같이 쉽게 참 복음인 예수를 믿는 믿음에서 떠나 행위로 구원을 받는다는 다른 복음으로 돌아선 성도들을 향하여 "이상히 여긴다"라고 말합니다. '이상하게 여긴다'(다우마조, θαυμάζω)는 말은, 매우 놀랍다는 뜻과 함께 너무나도 안타깝다는 뜻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행위가 아닌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다는 참 복음이 아닌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들에게 8절과 9절을 통하여 바울은 거듭 저주를 선포하고 있습니다. 

갈라디아서 1:8, 그러나 우리나 혹은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성도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에 모시고 사는 성도,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다는 참 복음을 따르는 성도는 사람이 아닌 "하나님을 좋게" 하는 성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성도입니다. 사람을 기쁘게 하는 삶이 아닌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은 모든 성도들이 당연히 걸어가야만 하는 삶입니다.

  오늘 우리는, 우리 마음의 중심에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을 모시길 바랍니다. 행위가 아닌 오직 믿음으로 의롭다 여김을 받으며 구원을 받을 수 있음을 되새길 수 있길 바랍니다. 그리고 사람이나 나 자신이 아닌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참 복음 위에 굳건히 서 가는 복된 날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기도 제목

  1.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을 중심에 모시고 살아가게 하소서.
  2. 만민 중에 예수의 복음이 선포되어 구원 받는 이들이 많아지게 하소서.
  3. 전쟁과 질병으로 고통 당하는 열방 속에 복음의 평화가 선포되게 하소서.

삶의 중심에 무엇을 담고 살아가는가에 따라 그 사람의 인생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세상의 것을 중심에 담은 사람은 세상 속으로만 나아가지만, 하늘의 것을 중심에 담은 사람은 하늘을 바라보며 살아갑니다. 성도들의 중심에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가 계셔야만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중심에 계신 사람만이 참 "성도"입니다.
매일성경큐티 본문을 따라 갈라디아서 1장 1절-10절의 말씀의 주제를 사도 바울이 전한 바와 같이 "우리의 중심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결정하고, 말씀을 묵상하며 새벽설교를 준비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