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대표기도문

8월 4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오라 우리가 여호와께 노래하며

by OTFreak 2021. 8. 7.
반응형

   8월의 더위의 막바지로 달려가는 때, 8월 한 달을 지켜 주시고 보호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 드리며 주님의 능력을 찬양하는 대표기도문입니다. 우리는 보잘 것 없고 실패하는 존재이지만, 주님의 자비하심으로 용서하시고 새 힘을 주시고 돌봐 주심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대표기도문으로 준비하였습니다.

 

8월4주,주일대표기도문,대표기도문,주일기도문,예배기도문,대표기도예문

 

오라 우리가 여호와께 노래하며 우리의 구원의 반석을 향하여 즐거이 외치자 우리가 감사함으로 그 앞에 나아가며 시를 지어 즐거이 그를 노래하자 여호와는 크신 하나님이시요 모든 신들보다 크신 왕이시기 때문이로다
시편 95편 1절-3절

 

사랑이 충만하신 하나님!

   주님의 형상을 따라 창조하신 주님의 백성들이 십자가만을 바라보면서 겸손한 마음으로 주님 앞에 섰습니다. 창조의 은혜와 구속의 은혜를 베풀어 주셔서 예배의 자리로 우리를 불러 주신 사랑에 감사 드립니다. 주님의 사랑이 아니었다면, 우리는 한 순간도 평안 가운데 살아갈 수 없습니다. 주께서 우리를 붙드시고 돌봐 주셨기에 오늘 우리가 주님 앞에 설 수 있었음을 고백합니다.

 

능력의 오른손을 펼치시는 하나님!

   우리의 삶이 고달프고 우리의 형편이 어렵습니다. 각종 자연 재해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우리의 마음이 심히 무겁고 두렵습니다. 폭염으로 인하여 우리의 몸이 너무나도 피곤합니다. 그러나 주님의 능력의 오른손으로 우리를 보호하여 주셨기에 이 어려움들을 극복하며 나아갑니다. 주님의 권능의 날개 아래 우리를 품어 주셨기에 우리는 오늘을 살아갑니다. 주님의 보호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

   주님의 사랑과 권능을 경험하면서도, 우리는 지난 한 주간 하나님과 세상 사이에서 갈등해 왔습니다. 내 마음 속에 성령의 법과 죄의 법이 싸우는 전쟁터가 되도록 내버려 두었습니다. 두 마음을 품고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지 못하였습니다. 어리석고 연약한 우리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가 주님만을 바라보며 살아가도록 도와 주시고 주님의 영광만을 드러내는 인생이 되게 하옵소서.

 

말씀 속에 역사하시는 하나님!

   우리가 주님 앞에서 서서 말씀을 듣고자 합니다. 주의 말씀이 선포될 때, 모든 억눌렸던 심령들이 자유를 얻게 하시고 답답했던 영혼이 위로를 얻게 하시며 쓰러졌던 육신들이 회복되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주의 말씀 속에서 주님의 역사하심을 경험하게 하시고 참 안식과 하늘의 평강을 누리게 하옵소서. 말씀을 듣고 깨닫는 지혜를 우리에게 주옵소서.

 

우리의 예배 가운데 함께 하시는 하나님!

   오늘 이 예배 가운데 왕으로 좌정하여 주시고, 우리의 심령들을 다스려 주옵소서. 우리의 예배가 오직 하나님의 영광만을 나타내는 복된 예배가 되게 하시고, 우리의 몸과 마음을 온전히 올려 드리는 예배가 되게 하옵소서. 영과 진리로 드리는 온전한 예배가 되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구원해 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