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이번 주의 교회 절기

가장 위대한 선물을 주신 분 - 요한복음 3장 16절, 크리스마스 설교 성탄절 설교 개요

by OTFreak 2020. 12. 17.
반응형

크리스마스설교 성탄절설교 요한복음3:16 위대한선물

 

   아버지 하나님께서 자녀된 나에게 주신 놀라운 선물이 있습니까?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선물들을 생각해 보고, 3가지를 적어 보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지금껏 우리에게 많은 선물들을 주셨습니다. 그 은혜들을 잊지 않고 얼마나 감사하며 살아오셨습니까? 그리고 특별히 다음과 같은 가장 위대한 선물들을 주셨습니다.

 

크리스마스설교 성탄절설교 요한복음3:16 위대한선물

 

1. 하나님의 아들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요한복음 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이 땅에 성육신하심은 상상할 수 없는 사건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놀라운 사랑과 자비하심을 자신의 독생자를 이 땅에 보내심으로 보여 주셨습니다. 가장 위대한 선물인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2. 영생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로마서 6: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모든 인간은 죄인입니다. 그래서 죄로 인해 죽음을 맞이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 주심으로 하나님 나라에서의 영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영원한 생명은 하나님의 나라에서 영원토록 하나님을 높이 찬양하며 살아가는 삶입니다.

 

크리스마스설교 성탄절설교 요한복음3:16 위대한선물

 

3. 구원의 은혜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에베소서 2:8,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구원의 은혜, 즉 하나님의 양자로 삼아 주셨습니다. 더 이상 이 땅의 고통과 고난과 아픔을 겪지 않고 죄와 이 세상의 모든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구원의 은혜를 주셨습니다.

 

4. 성령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사도행전 2:38-39, 베드로가 이르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의 선물을 받으리니 이 약속은 너희와 너희 자녀와 모든 먼 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이라 하고

   이 땅을 살아가는 동안 흔들리지 않게 붙드시고 갈 바를 인도하시는 보혜사 성령님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성령님께서는 우리에게 능력을 주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선물들의 시작은, 독생자를 우리에게 주심으로부터 시작됩니다. 2천여년 전 이 땅에 오신 주님으로부터 모든 선물들이 우리에게 주어졌으며, 지금도 우리에게 허락하십니다.

   우리의 최고의 선물이 되시는 우리 주님께 감사하며 영광을 올려 드립시다.

 

크리스마스설교 성탄절설교 요한복음3:16 위대한선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