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공부/04 민수기 주석및해설

민수기 2장, 이스라엘의 행진 위치 - 내용개요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주제

by 구약장이 2022. 12. 31.
반응형

매일성경의 본문인 민수기 2장에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이 광야를 행진할 때 각 지파별 위치를 지정해 주셨습니다. 민수기 2장의 내용개요와 매일성경 큐티와 새벽설교 주제를 정리하였습니다.

 

민수기 2장, 이스라엘의 행진 위치 - 내용개요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주제
민수기 2장, 이스라엘의 행진 위치

 

 

민수기 2장의 내용개요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주제

 

 

민수기 2장의 내용개요

 

1절-16절, 회막의 동쪽과 남쪽에 진을 친 지파들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진영을 편성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성막을 중심으로 동서남북에 진을 치게 되는데, 행진을 할 때 동쪽에 위치한 유다 지파가 제일 앞에 서게 되었습니다.

 

17절, 회막과 레위 지파

진영의 중앙에는 회막이 위치하며, 그 주위에는 레위인들이 함께 위치하였습니다. 레위인은 회목을 위해 구별된 지파였습니다.

 

18절-34절, 회막의 서쪽과 북쪽이 진을 친 지파들

지파 별로 행진을 하게 되는데, 가장 뒤에는 단 지파가 행진하였습니다. 단 지파는 유다 지파 다음으로 군사의 숫자가 많았습니다. 이들은 진영의 뒷부분을 담당하였습니다. 이 모든 편성과 행진은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대로 진행되었습니다.

 

 

민수기 2장의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주제

 

1절-34절, 질서 있게 사명을 감당하라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대로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진영을 편성하고 행진을 하라고 말합니다. 이들은 일사분란하게 진영을 갖추고 행진을 합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하나님께서 임재하신 성막과 그 담당 지파인 레위 지파가 있었습니다. 이스라엘의 행진과 같이 하나님께서 세우신 교회도 질서 있게 움직여야만 합니다. 하나님을 온전히 예배하며 하나님을 중심으로 모든 사역들을 진행해 나가야만 합니다. 그리고 진영의 앞과 뒤는 가장 수가 많고 강한 지파들이 위치해 있었던 것처럼, 교회도 각자의 신앙 크기에 따라 직분이 맡겨집니다. 중요한 점은, 모두가 하나님을 중심으로 한 몸이 되어 질서 있게 움직여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 교회도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서로 연합하고 질서 있게 사명 감당하게 되길 바랍니다.

 

 

참고할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