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40 마태복음 설교

마태복음 15장 21절-39절, 예수님으로 인해 행복한 사람들 -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by OTFreak 2023. 2. 25.
반응형

오늘의 매일성경 큐티 본문은 마태복음 15장 21절부터 39절까지의 말씀으로, 예수님께서 이방 여인의 딸을 고쳐 주신 사건과 이방인 병자들을 치유하신 사건, 그리고 이방인들을 먹여 주신 사건입니다. 이들 모두는 이방인이었지만, 예수님 때문에 행복한 사람들이 되었습니다.

 

마태복음 15장 21절-39절, 예수님으로 인해 행복한 사람들 -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마태복음 15장 21절-39절, 예수님으로 인해 행복한 사람들

 

 

마태복음 15장 21절-39절, 예수님으로 인해 행복한 사람들



함께 할 찬송

 

  • 새 찬송가 545장, 이 눈에 아무 증거 아니 뵈어도
  • 새 찬송가 309장, 목마른 내 영혼

 

예수님으로 인해 행복한 사람들

 

 

누구 때문에 행복하십니까?

 

할아버지나 할머니들은 어린 손주들을 보시는 재미로 행복해하십니다. 평소에 웃지 않으시는 분들도 어린 아기만 보면 웃으십니다. 또 어떤 분들은 돈 많이 벌면 행복하다고 말씀합니다. 사람들에게 인정받을 때 행복하다고 말하는 분도 계십니다. 우리 모두에게는 행복의 이유가 다양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은 모두가 예수님 때문에 행복한 사람들입니다.



예수님으로 인해 행복한 사람들

 

오늘 본문은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에게 있어서 믿음과 겸손함이 예수님의 능력을 경험하는데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 요소가 되는가를 가르쳐 주는 중요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이방 여인의 딸을 고쳐 주셨고, 이방인 병자들을 고쳐 주시며 이방인들에게 칠병이어를 통하여 먹을 것을 제공해 주시는 긍휼의 마음을 보여 주셨습니다. 모든 이들을 긍휼히 여기시는 예수님 앞에 믿음과 겸손함으로 나아갈 때, 예수님께서 능력을 베풀어 주십니다.

 

1. 믿음과 겸손의 중요성

22절에 보시면, 한 가나안 여인이 예수님께 다가와 귀신 들린 자신의 딸을 고쳐 달라고 간청하는 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예수님께서 이스라엘의 잃어버린 양에게만 보내심을 받았다고 말하셨습니다. 그러나 이 여인은 놀라운 믿음과 겸손을 보여 주면서 예수님의 도움을 계속해서 간구하였습니다.

마태복음 15:27, 여자가 이르되 주여 옳소이다마는 개들도 제 주인의 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나이다 하니

여인은 예수님이 자신에게 부스러기 같은 능력을 베풀어 주셔도 만족한다고 겸손하게 고백합니다. 또, 자신에게 부스러기 같은 능력을 주셨다고 해서, 이스라엘 백성들 모두에게 베푸실 능력이 줄어드는 것은 아니지 않냐며 예수님의 무한한 능력을 믿었습니다. 이 여인의 겸손함과 믿음을 보신 예수님은, 딸이 고침을 받았다고 말씀하시면서 그녀의 큰 믿음을 칭찬하셨습니다.

마태복음 15:28,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여자여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 그 때로부터 그의 딸이 나으니라

가나안 여인이 보여준 겸손함과 믿음의 모습은, 우리에게 도저히 극복할 수 없어 보이는 장애물이 찾아온다 하여도 예수님 앞에 겸손함과 믿음으로 간구할 때 장애물과 고난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가르쳐줍니다. 고난 중에 있어도 예수님이 함께 하시면 우리는 행복할 수 있습니다.

 

2. 불쌍히 여기시는 마음

오늘 본문의 또다른 중요한 주제는 우리를 불쌍히 여겨 주시는 주님의 마음입니다. 본문 전체에서 예수님은 만나는 사람들을 불쌍히 여겨 주시며 병든 자를 고치고 배고픈 자를 먹여 주셨습니다.

마태복음 15:36-37, 떡 일곱 개와 그 생선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니 제자들이 무리에게 주매 다 배불리 먹고 남은 조각을 일곱 광주리에 차게 거두었으며

예수님은 앞서서 벳새다 들판에 모인 유대인들에게 오병이어의 기적을 보이신 것과 같이 칠병이어의 기적을 통하여 이방인들 사천 명을 먹여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듣기 위해 모인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3일을 보낸 후 제자들에게 굶주린 채 보낼 수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는 빵 일곱 개와 작은 물고기 두 마리만 있으면 됩니다. 예수님은 칠병이어로 모인 무리들 전체를 먹이시며 기적적인 방법으로 그분의 능력과 불쌍히 여기시는 마음을 보여 주셨습니다. 영과 육이 갈급해도 예수님이 내 안에 계시면 생수의 강이 흘러넘치며 행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예수님 한 분으로 만족합니다

 

오늘 본문에서 예수님의 고치시는 권능과 먹이시는 권능을 경험한 사람들은 모두 이방인들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유대인들이나 이방인들이나 구별하지 않고 모두 사랑하셨고, 그들 모두의 필요를 채워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유대인이나 이방인이나 차별하지 않고 모두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이 땅에 오셨고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예수님만이 모든 인류의 소망이 되십니다.

예수님을 믿고 의지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예수님의 권능을 경험하며 예수님께서 베풀어 주시는 사랑을 누리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외롭고 고달플 때, 이방 여인의 믿음과 겸손함을 보시고 그녀의 간구에 응답하신 예수님을 기억하십시오. 영과 육이 갈급하고 괴로울 때, 모든 필요를 채우시는 예수님을 의지하십시오. 오늘도 예수님 한 분으로 만족하며 살아가는 복된 날이 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하는 기도

 

하나님 아버지! 많은 사람들이 세상의 것에서 행복을 찾습니다. 하지만 오늘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행복을 누립니다. 고난이 찾아 오고 삶에 갈급함이 있어도 예수님이 내 안에 살아 계시고, 내가 예수님 안에서 살아가니 참으로 행복합니다. 오늘도 예수님을 잊어버리지 않고 잠자리에 들 때까지 주님과 떨어지지 않는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함께 할 기도

 

  • 예수님 안에서 참된 만족과 기쁨을 누리게 하소서.
  • 우리 교회의 당회와 제직회와 각 기관들을 축복해 주소서.
  • 우리 가정이 복음으로 하나되게 하시고 서로 사랑하게 하소서.
  • 복음 전해야 할 한 사람이 생각나게 하소서.

 

 

참고할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