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27 다니엘 설교

다니엘 7장 15절-28절, 종말의 때를 살아가는 성도의 자세 - 매일성경큐티 새벽설교

by 구약장이 2022. 11. 15.
반응형

오늘의 매일 성경 큐티 본문은 다니엘 7장 15절부터 28절까지의 말씀으로, 다니엘의 환상 가운데 나타난 네 짐승의 위세와 하나님의 개입으로 그들이 몰락하게 되는 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본문을 통해 종말의 때를 살아가는 성도 된 우리가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할지 묵상하고 새벽 설교로 정리하여 나눕니다.

 

다니엘 7장 15절-28절, 종말의 때를 살아가는 성도의 자세 - 매일성경큐티 새벽설교
다니엘 7장 15절-28절, 종말의 때를 살아가는 성도의 자세

 

 

다니엘 7장 15절-28절, 종말의 때를 살아가는 성도의 자세

 

 

함께 할 찬송

 

  • 새 찬송가 461장, 십자가를 질 수 있나
  • 새 찬송가 150장, 갈보리 산 위에

 

종말의 때를 살아가는 성도의 자세

 

 

성실히 재림을 기다리라

 

오늘날 세계 곳곳에서는 내가 재림 예수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지금이 말세이기 때문에 일상 생활을 접고 다시 오실 예수님만을 기다려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또 어떤 이들은 예루살렘의 감람산에 예수님께서 다시 오시기 때문에 그곳에 가서 예수님을 기다려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언제인지 모르지만, 우리 예수님은 반드시 재림하실 것이며 우리는 그때까지 우리에게 주어진 일상의 삶을 성실하게 살아가는 가운데 주님을 맞이해야 합니다.



종말의 때는 심판과 구원의 때입니다

 

우리 주님께서 다시 오시는 그 날은 세상의 종말의 때입니다. 악한 자들에게는 심판의 날이며 믿음을 지킨 성도들에게는 구원의 때입니다. 오늘 본문에 나타난 다니엘의 환상은 마지막 때에 있을 성도의 고난과 하나님의 심판과 구원 그리고 성도들의 최후 승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니엘의 환상을 통하여 우리는 어떤 은혜를 얻을 수 있습니까?

 

1. 성도의 고난은 필연적이므로 준비하라.

다니엘의 환상 중에 나타난 네 짐승은 두려운 존재입니다. 특히 네 번째 짐승은 포악하여 성도들을 핍박하고 죽음으로 몰고 갈 것이라고 말합니다. 21절을 읽겠습니다.

다니엘 7:21, 내가 본즉 이 뿔이 성도들과 더불어 싸워 그들에게 이겼더니

네 번째 짐승에게서 뿔이 나와서 성도들과 싸워 이깁니다. 이 뿔은 성도들을 핍박하고 가혹한 고난을 줌으로써 많은 성도들이 믿음을 버리게 될 것입니다. 또, 믿음을 지키는 성도들은 순교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반드시 찾아오게 되는 성도의 고난을 기억하고, 우리는 그 고난의 때에도 믿음을 지키기 위한 각오를 하며 오늘을 살아가야 합니다. 성도라면 누구나 겪게 되는 믿음의 시련을 각오하고, 오늘도 믿음을 지키며 살아가는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2. 반드시 하나님께서 도우신다.

악한 세력들이 성도들을 핍박하겠지만, 권능의 하나님께서 성도들을 내버려 두시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반드시 역사 가운데 개입하시고 고난 받는 자기 백성들을 도우시고 구원하십니다. 22절을 보십시오.

다니엘 7:22, 옛적부터 항상 계신 이가 와서 지극히 높으신 이의 성도들을 위하여 원한을 풀어 주셨고 때가 이르매 성도들이 나라를 얻었더라

악의 세력들은 하나님께서 역사 속에 개입하시고 통치하실 때 그 힘을 잃게 될 것입니다. 옛적부터 항상 계신 이, 즉 권능의 하나님께서 세상 나라들과 만민들을 통치하실 때, 끝까지 믿음을 지킨 성도들을 기억하시고 원한을 풀어 주시며 영원한 하나님 나라를 믿음의 유산으로 주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실 수 있는 이를 두려워하라"(마 10:28)고 말씀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기억하며, 변치 않는 믿음으로 성실하게 오늘을 살아갑시다.

 

3. 거룩한 백성들은 믿음의 상급을 얻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권능 아래 모든 악한 세력들이 힘을 잃게 될 때, 주의 백성들은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를 믿음의 상급으로 받게 될 것입니다. 우리 함께 27절을 읽겠습니다.

다니엘 7:27, 나라와 권세와 온 천하 나라들의 위세가 지극히 높으신 이의 거룩한 백성에게 붙인 바 되리니 그의 나라는 영원한 나라이라 모든 권세 있는 자들이 다 그를 섬기며 복종하리라

영원하고 변하지 않는 하나님의 나라는, 믿음을 지킨 성도들이 상급으로 얻게 되는 나라입니다. 환난과 핍박 중에도 믿음을 지키고 끝까지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는 성도들은 모든 고난을 이기고 승리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예정하시고 약속하신 이 때는 반드시 올 것입니다. 그때까지 하늘을 바라보며 살아갑시다.



영원한 나라를 바라봅시다

 

성도 여러분! 우리는 이 땅에서 나그네로 살아갈 뿐, 우리의 본향은 하나님 나라임을 반드시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나그네 된 이 땅에서 때로는 고난과 환난이 있겠지만, 하나님께서는 결코 우리를 내버려 두지 않으십니다. 선한 목자되신 우리 하나님은 우리를 보호하시고 피할 길을 주시며 인도해 주십니다. 그러니 오늘 하루도 땅의 것을 바라보기보다는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를 바라보며 살아갑시다. 권능의 하나님께서 이 땅을 심판하시는 그날, 우리 성도들은 구원의 영광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함께 하는 기도

 

권능의 하나님! 오늘도 믿음의 경주를 달려가는 우리를 붙들어 주시고 끝까지 믿음을 지키며 달려 나갈 수 있도록 도와 주옵소서. 믿음의 본이 되신 예수님을 바라보며 믿음과 인내로 살게 하옵소서. 어려움이 닥칠 때마다 십자가 위에서 고난당하시고 부활의 승리를 거두신 예수님을 깊이 생각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함께 할 기도

 

  1. 예수님을 깊이 생각하며 믿음을 지키게 하소서.
  2. 세계 선교를 위해 헌신하는 종들을 보호하여 주소서.
  3. 수능생과 청년들이 인내와 믿음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4. 복음 전해야 할 한 사람이 생각나게 하소서.

 

 

참고할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