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58 히브리서 설교

히브리서 9장 23절-28절, 구원에 이르게 하는 예수님의 은혜 - 매일성경큐티 새벽설교

by OTFreak 2022. 7. 11.
반응형

오늘의 매일 성경 큐티 본문은 히브리서 9장 23절부터 28절의 말씀으로, 자신을 단번에 제물로 드리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셔서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신 예수님에 대한 말씀입니다. 모든 죄인을 구원하신 예수님은 우리를 죽음과 영원한 심판에서 건져 주신 구세주이심을 묵상하고 새벽 설교로 정리하였습니다.

 

히브리서 9장 23절-28절 매일성경큐티 새벽설교
히브리서 9장 23절-28절, 구원에 이르게 하는 예수님의 은혜

 

 

히브리서 9장 23절-28절, 구원에 이르게 하는 예수님의 은혜 - 매일성경큐티 새벽설교

 

 

설교 전 찬송

새 찬송가 257장, 마음에 가득한 의심을 깨치고 / 새 찬송가 484장, 내 맘의 주여 소망되소서

 

히브리서 9장 23절-28절, 구원에 이르게 하는 예수님의 은혜

 

 

운명론이 맞습니까

고대의 그리스 사람들 중에는 "사람의 운명이 신들에 의해 이미 정해져 있다"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이들을 흔히 "운명론자"라고 부릅니다. 고대 그리스뿐 아니라 오늘날의 많은 사람들 역시 인간의 운명은 이미 어떤 힘에 의해 정해져 있기에 아무리 노력해 봤자 소용이 없다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운명론자들은 노력보다는 모든 일에 수동적이고 "어떻게든 되겠지" 혹은 "될 대로 돼라"는 식으로 살아갑니다. 그런데 진짜 우리 인생은 운명론적이며 이미 모든 것이 정해져 있는 것일까요?

 

 

죄인의 운명

하나님께서는 우리 인간들에게 자유의지를 주셔서 인간의 선택과 의지를 가지고 살도록 만드셨다고 우리에게 가르쳐 줍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 인간들은 로보트와 같이 아무런 생각도 없이 그저 하나님의 명령대로 움직이는 존재로 설명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성경에서도 죄에 대해서는 정해진 운명이 있다고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사도 바울이 말한 바와 같이, "죄의 삯은 사망"이라는 가르침입니다.

 

 

구원의 은혜

죄인의 운명이 죽음과 멸망이라고 성경은 말하지만, 반대의 경우도 존재합니다. 죄는 죽음을 가져오지만, 구원의 은혜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누구를 통하여 구원의 은혜를 선물로 받습니까?

 

1. 예수님의 은혜로 죽음에서 구원 받습니다.

우리 모두는 죄인이기 때문에 죽음을 피할 수가 없습니다. 죄인의 운명은 죽음뿐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죽음의 원인이 되는 죄의 문제를 해결해 주셨습니다. 26절을 같이 읽겠습니다.

히브리서 9:26, 그리하면 그가 세상을 창조한 때부터 자주 고난을 받았어야 할 것이로되 이제 자기를 단번에 제물로 드려 죄를 없이 하시려고 세상 끝에 나타나셨느니라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님은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시고 죽음에서 건지시기 위하여, 우리를 대신하여 십자가의 제물이 되시고 죽임을 당하셨습니다. 우리들 중 그 누구도 죽음을 피해 갈 수 없었지만, 예수님의 은혜 아래에 머무르는 자는 죽음을 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은혜를 믿고 의지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두려움에서 벗어나고 죄의 권세에서 놓임 받아 구원과 영생의 은혜를 누리게 됩니다. 우리를 영원한 죽음과 멸망에서 건지시고 구원의 은혜를 주신 예수님께 감사하며 살아가는 오늘이 되시길 바랍니다.

 

2. 예수님의 은혜로 최후의 심판에서 구원받습니다.

성경은 죽음이 끝이 아니라고 우리에게 가르쳐 줍니다. 죽음 뒤에는 반드시 심판이 있습니다. 오늘 본문의 27절을 같이 읽겠습니다.

히브리서 9:27,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죽은 후에 받는 심판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자는 영원한 형벌을 받게 될 것이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믿고 의지하는 자는 최후의 심판에서 구원받아 하나님 나라의 영광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님을 구원자로 끝까지 믿는 믿음의 선택을 할 때, 최후의 심판에서 구원받을 수가 있습니다.

 

 

운명론이 아니라 은혜입니다

성경은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구원의 길을 열어 주셨고, 우리가 그 구원의 길을 선택하여 믿음으로 걸어갈 때 온전한 구원을 얻을 수 있다고 가르쳐 줍니다. 이미 정해진 운명론이 아니라, 하나님은 우리에게 모든 것을 주시고 기쁨으로 구원의 길을 선택하길 원하고 계십니다. 그러니, 우리는 한 영혼도 멸망을 받아야만 하는 영혼이 없음을 기억하고, 오늘도 이 구원의 길이요 진리이신 예수님을 전해야 할 것입니다. 내가 먼저 받은 영생과 구원의 기쁨을 마음에 잘 새기고, 구원받지 못한 가족이나 이웃들 혹은 동료들에게 전함으로써 영원한 멸망에서 그들을 구원해 낼 수 있길 바랍니다.

 

 

함께 할 기도

  • 구원의 은혜를 마음에 새기고 감사하며 살게 하소서.
  • 우리 자녀들의 앞길을 인도하여 주시고 형통하게 하소서.
  • 우리 민족의 분열이 끝나고 전쟁의 위협이 사라지게 하소서.
  • 복음 전할 한 사람이 생각나게 하소서.

 

 

참고할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