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11 열왕기상 설교

열왕기상 8장 12절-21절, 말씀하신 대로 이루시는 하나님 -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by OTFreak 2023. 9. 20.
반응형

오늘의 매일성경 큐티 본문은 열왕기상 8장 12절부터 21절까지의 말씀입니다. 본문에서 솔로몬은 성전을 완공하고, 자신을 통하여 성전 건축을 이루신 하나님을 찬송하고 있습니다. 다윗과 솔로몬에게 말씀하신 대로 이루신 하나님을 큐티하고 새벽설교를 준비하였습니다.

 

열왕기상 8장 12절-21절, 말씀하신 대로 이루시는 하나님 -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열왕기상 8장 12절-21절, 말씀하신 대로 이루시는 하나님

 

 

열왕기상 8장 12절-21절, 말씀하신 대로 이루시는 하나님

 

 

하나님만이 믿고 따를 수 있는 분이십니다

 

세상에는 우리가 믿고 의지하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부모님을 믿고 의지하고, 성장하면서 친구와 동료들을 믿고 의지합니다. 인생을 살아가며 나이가 들어갈수록, 우리는 재물을 의지하고 권력을 붙들고 의지하려 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믿고 의지하고 따르는 사람이나 재물이나 권력은, 새벽에 생겼다가 사라지는 안개와 같은 것입니다. 강하고 힘이 있어 보이지만, 정작 필요할 때는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그러나, 창조주 하나님은 우리 모두가 믿고 의지하고 따를 수 있는 분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말씀을 하신 대로 이루시는 능력과 지혜가 있으신 유일하신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솔로몬과 바울에게 이루셨습니다.

 

오늘 본문은 성전을 완공하고 난 이후, 솔로몬이 하나님께 감사와 찬송을 드리며 기도하는 장면입니다. 솔로몬은 오늘 본문을 통하여 자신이 성전을 건축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하나님의 은혜이며, 하나님께서 솔로몬의 아버지 다윗에게 말씀하신 대로 이루신 결과라고 고백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20절을 함께 읽어 봅시다.

열왕기상 8:20, 이제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이루시도다 내가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내 아버지 다윗을 이어서 일어나 이스라엘의 왕위에 앉고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위하여 성전을 건축하고

 

1. 솔로몬이 왕이 되게 하셨습니다.

솔로몬은 20절을 통하여, 자신이 왕이 된 것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이루셨기 때문이라고 고백합니다. 비록 솔로몬의 형이었던 아도니야가 반역을 일으켜 스스로 왕이 되려 하였지만, 하나님께서는 약속하신 대로 솔로몬이 왕이 되도록 역사하셨습니다. 솔로몬은 하나님께서 약속을 이루셨기 때문에 자신이 왕이 되었음을 알았습니다.

 

2. 솔로몬이 성전을 건축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솔로몬은 자신의 아버지인 다윗에게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자신이 하나님의 이름을 둘 장소인 성전을 건축하게 하셨다고 고백합니다. 다윗이 하나님을 위한 성전을 건축하고자 계획하였지만, 하나님께서는 다윗의 계획을 막으시고 다윗의 뒤를 이은 자가 성전을 건축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말씀하신 대로 솔로몬이 성전을 건축하게 하셨다고 고백합니다.

 

3. 나는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되리라고 하나님을 믿노라

로마 황제에게 항소를 한 사도 바울은, 백부장 율리오가 이끄는 군인들과 함께 로마로 가게 됩니다. 배를 타고 가는 도중에 유라굴로라는 광풍이 일어나 배가 파선하기 직전이었습니다. 이때 바울은 배에 탄 다른 사람들에게 '안심하라'라고 말하며 하나님의 사자가 지난밤에 자신에게 전한 말씀이 그대로 되리라고 믿는다라고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바울에게 말씀하신 대로, 배는 깨어졌지만 한 사람도 생명을 잃지 않았습니다. 생명의 보호를 약속하신 하나님께서는 말씀하신 그대로 이루셨습니다.

 

 

하나님만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도 여러분! 우리가 믿고 의지하는 하나님은 반드시 말씀하신 대로 이루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와 같은 연약한 인간이 아니시기 때문에 거짓말 하지 않으시고 후회하지도 않으시며 말씀하신 대로 실행하시는 분이십니다(민 23:19). 오늘도 우리를 푸른 초장과 쉴 만한 물가로 인도하시겠다고 말씀해 주신 하나님께서 그 말씀을 이루실 것을 믿고서 기뻐하고 찬송하며 살아갑시다.

 

 

본문의 적용

 

  1. 지금까지 세상에서 내가 믿던 것이 무엇이었습니까? 하나님과 그것을 놓고서 저울질 하지 않으셨습니까?
  2. 결코 변하지 않는 예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은혜를 확신할 수 있는 믿음을 달라고 기도하십시오.
  3. 오늘 선택해야 하는 일들을 기도 가운데 결정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