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삶/오늘의큐티

약속에 대한 확신으로 기도해요 / 사무엘하 7:27 / 새벽기도설교

by OTFreak 2020. 11. 27.
반응형

가정예배설교 및 새벽기도설교를 위한 짧은 설교입니다.

 

찬송 : 363장 내가 깊은 곳에서

성경 : 삼하 7:27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여 주의 종의 귀를 여시고 이르시기를 내가 너를 위하여 집을 세우리라 하셨으므로 주의 종이 이 기도로 주께 간구할 마음이 생겼나이다

새벽기도설교 5분설교 짧은설교

 

   하나님이 살아 계실까 하는 의심을 해 본 적 있으신가요? 그렇게나 간절히 기도했는데, 기도대로 응답이 되지 않는 것 같거나 아무런 변화도 나타나지 않는 것 같을 때, 우리는 하나님의 존재와 능력에 의심이 생깁니다. 또 기도를 굳이 해야만 하는 건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우리 눈에 하나님이 보이시지 않고 내가 기도했을 때 기도를 접수했다는 증명서도 발급받지 못하니 의심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기도하면서 하나님이 응답해 주실지 잘 모르겠어요라고 생각한다면, 그 기도는 의미 없는 행동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직접 하나님을 대면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하나님께서 나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신다는 확신을 가져야만 합니다. 성경에서는 우리가 기도할 때 믿음으로 기도하라고 권면합니다.

약 1:6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막 11:24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믿음의 선배 야고보의 명령이며 무엇보다 우리 주님의 명령입니다. 예수님도 믿음의 선배들도 믿음을 가지고 기도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인자와 자비가 영원하신 분이시며, 자녀된 우리의 부르짖음을 외면하지 않으시는 분이심을 확신하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분명한 약속을 주셨고, 우리의 믿음의 선배들은 하나님의 약속을 분명하게 믿었습니다. 다윗이 고백한 사무엘하 7:27을 다시 읽어 보십시오.

사무엘하 7:27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여 주의 종의 귀를 여시고 이르시기를 내가 너를 위하여 집을 세우리라 하셨으므로 주의 종이 이 기도로 주께 간구할 마음이 생겼나이다

   다윗은 하나님의 약속을 의지하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그의 기도는 응답이 되는 축복이 있었습니다. 우리도 다윗처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약속하신 이 말씀을 믿고 기도해야만 합니다. 

시편 50:15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괴롭고 고달픈 순간이라 할지라도 하나님을 부르고 믿음으로 기도합시다. 하나님께서 반드시 내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해 주실 것입니다.

 

 

질문

  1. 최근 나의 기도는 확신과 믿음으로 드린 기도였습니까?
  2. 믿음을 가진 기도를 드릴 수 있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가정예배설교 및 새벽기도설교를 위한 짧은설교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