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대표기도문

8월 3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사랑하는 자에게

by OTFreak 2021. 7. 31.
반응형

   8월 3주 주일예배를 위한 대표기도문입니다. 사랑하는 자에게 축복하며 권면하였던 요한의 마음을 기억하며, 예배를 위해, 우리의 연약함의 용서를 위해,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협을 극복할 수 있도록, 그리고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를 담았습니다. 대표기도를 통하여 우리의 예배에 은혜가 충만하며 우리에게 애통하는 영이 충만하게 되길 원합니다.

 

8월3주,대표기도,대표기도문,대표기도예문,사랑하는자여,예배기도문,주일예배,역사의주인,나라와민족,성실하신하나님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 가 간구하노라 형제들이 와서 네게 있는 진리를 증거하되 네가 진리 안에 서 행한다 하니 내가 심히 기뻐하노라 내가 내 자녀들이 진리 안에서 행한 다 함을 듣는 것보다 더 즐거움이 없도다
요한3서 1장 2절-4절

 

은혜로우신 아버지 하나님!

   주 하나님의 사랑을 입고 지내던 주의 백성들이 주일을 맞아 주님 앞에 나왔습니다. 거룩한 주님의 자녀들이 한 자리에 모였사오니, 주의 은혜 속에서 기뻐하고 즐거워합니다. 하나님께서 인생을 위하여 큰 일을 행하셨으니,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하며 즐거워합니다. 구원의 주님이신 나의 하나님께 영광을 드립니다. 인생에게 행하신 주의 위대하신 일들로 인하여 찬양을 드립니다. 우리가 드리는 영광과 찬양을 받아 주옵소서.

쉬지 않으시는 성실하신 하나님!

   주무시지도 졸지도 않으시며 변함없이 우리를 위해 일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을 닮아 지난 한 주간 동안 우리도 열심히 살아 왔습니다. 엿새 동안 기도 하면서 성실하게 살아 왔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속된 것과 거룩한 것을 구별하지 못하고, 분주하게만 살아왔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기보다, 내 욕심을 채우기 위해 바쁘게 살아 왔습니다. 이 시간에 아버지 하나님의 자비로우심으로 저희의 어리석음을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의 예배를 받아 주옵소서.

기쁨으로 축복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의 자비하신 손이 오늘 이 자리까지 우리를 인도해 주셨사오니, 주의 은혜로 새롭게 하시는 복을 누리기 원합니다. 세상 속에서 내 힘을 의지하다 실패한 우리는, 오직 하나님만을 의지할 수밖에 없음을 고백합니다. 나의 주, 나의 하나님께 내 삶의 모든 것을 맡기며 영과 진리로 예배를 드리오니 우리의 예배를 받아 주옵소서. 예배 가운데 부으시는 성령의 충만함을 누리게 하옵소서. 예배 가운데 선포되는 말씀 속에서 주의 음성을 듣게 하옵소서.

모든 역사의 주인이 되시는 하나님!

   지금 우리는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위기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건강이 위협 받고 우리의 가정 경제와 직장과 사업이 어려운 상황 속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역사의 주인이 되시는 하나님의 선하심을 신뢰합니다. 이 모든 과정 속에서 하나님께서 행하실 일들을 바라보게 하시고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게 하옵소서. 우리의 교만은 사라지고 우리를 인도하시는 주님의 주권만이 남게 하옵소서. 하나님 앞에서 겸손하게 하옵소서. 그리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고통 당하는 이들과 수고하는 의료진들을 축복하시고 위로하여 주옵소서.

나라와 민족을 불쌍히 여기시는 하나님!

   우리 나라의 정치와 경제를 주관하여 주시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우리 나라가 되게 도와 주옵소서. 위정자들과 정치인들과 경제인들이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정직하게 일하게 하소서. 우리 사회의 여러가지 부정과 부패와 문제들이 해결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대적하는 문화들이 사라지게 하옵소서. 우리 민족에게 남아 있는 상처와 전쟁의 위협이 사라지게 하시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 아래에서 하나되게 하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 드립니다.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