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삶/사순절 오늘의큐티

3월 1일 월요일 마태복음 4장 23절 예수님의 세 가지 사역들, 사순절 말씀묵상 제11일

by OTFreak 2021. 3. 1.
반응형

    3 1 요일은 사순절 제11일입니다.
    하나님과 근본이 같으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낮고 천한 이 땅에 인간의 몸으로 오신 목적을 묵상하며 나는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를 곰곰이 생각합니다. 

 

 

 

찬송 : 새찬송가 497장, 주 예수 넓은 사랑 

 

말씀 : 마태복음 4장 23절, 개역개정성경 

   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그들의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 중의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 

 

예수님의 세 가지 사역들 

 

묵상을 위한 질문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이 땅에서의 사명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으십니까? 

 

오늘의 깊은 묵상 

   지금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해외여행이 거의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불과 몇 년 전만해도 전세계의 휴양지들 중에 한국인이 없는 곳이 없을 정도로 많은 국민들이 여행을 다녔습니다. 여행의 목적은 자신이 살고 있는 곳을 떠나 새로운 곳에서 쉬고 휴식하고 현지의 사람을 만나고 문화를 체험하는 것입니다.    우리 예수님께서도 원래 계시던 하나님나라를 떠나 이 땅에 오셨습니다. 하지만 주님께서 이 땅에 오신 이유는, 휴식하시고 인간을 만나고 문화를 체험하시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중요한 사역을 감당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마태복음 4:23, 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그들의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 중의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시며 인간의 습관과 해석이 아닌, 율법의 정신을 회복시켜 주셨습니다. 안식일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안식일의 정신을 지켜 하나님께 감사하는 삶의 중요성에 대해 가르치셨습니다. 

   또, 우리에게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회개하고 하나님나라를 소망하도록 하셨습니다. 십자가 위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은 우리가 죄로부터 용서함 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셨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약한 육신과 상한 심령에 위로와 회복의 은혜를 주셔서, 우리 주님 주시는 평강을 누릴 수 있게 하셨습니다. 세상이 줄 수 없는 평안을 우리에게 주심으로 험하고 복잡한 세상에서 안식을 누리게 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사역들은 우리의 약함을 회복시키기 위함이며 하나님께 우리를 인도해 주시기 위한 목표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주님께서 이 사역들을 감당하지 않으셨다면, 나는 죄의 공포 속에서 지금도 살고 있었을 것입니다. 일시적인 죄사함을 위하여 짐승을 잡고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날 구원해 주신 귀한 주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 모든 것이 주님의 은혜입니다. 오늘 하루, 날 위해 식사하실 겨를도 없이 사역들을 감당하시며 쉬지 않고 일하신 주님을 묵상하며, 나도 성실하게 살아가겠습니다. 

 

오늘의 기도 

   나를 위해 성실하게 일하신 주님을 본받아, 나도 오늘 나의 사명을 성실하게 감당하겠습니다. 

 

오늘의 실천 

   내가 미뤄뒀던 일을 오늘 실행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고, 성실하게 진행해 나갑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