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48편에서 시인은,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찬양하고 노래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거하시고 선택하신 시온 성 곧 예루살렘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시온 성에 거하시며 자기 백성들을 보호하시고 지키심으로써, 위대하신 능력과 자비로우심을 나타내 보이고 계십니다.
위대하고 거룩하신 하나님을 생각하며 시편 48편을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으로 통독하며 묵상합니다.
- 시편 48편 본문 및 주석 정리, 시온에서의 하나님 영광
- 큰 왕의 성 시온, 시편 48편 1절-14절 말씀묵상 큐티
- 시편 48편 1절-14절 우리의 인도자가 되시는 하나님, 매일성경 새벽기도설교
시편 48편,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
고라 자손의 시
1-3
하나님은 위대하신 분. 그분의 도성에 찬양이 가득하다! 그분의 거룩한 산, 숨 막히도록 놀라우니, 대지의 기쁨이어라. 시온 산, 북녘에 우뚝 솟아오르니, 온 세상 왕이신 분의 도성이어라. 하나님께서 그 성채 안에 계시니 넘볼 자 없도다.
4-6
왕들이 도모하여 무리 지어 몰려왔으나, 보자마자 머리 가로젓고 뿔뿔이 도망쳤다. 해산하는 여인처럼 고통으로 몸을 바싹 구부렸구나.
7-8
주께서 거센 동풍으로 다시스의 배들을 박살내셨습니다. 우리가 그 소식 들었고, 이제 두 눈으로 똑똑히 보았습니다. 만군의 하나님이 계신 도성, 그 도성, 우리 하나님이 기초를 든든히 세우시고, 영원토록 흔들리지 않게 하셨다.
9-10
하나님, 우리가 주님의 성전에서 주님의 행동하는 사랑을 깊이 새기며 기다렸습니다. 하나님, 원근 각처 주님의 이름이 불리는 곳마다 할렐루야가 연달아 터져 나옵니다. 주님 두 팔에 행동하는 선하심이 가득합니다.
11
시온 산아, 기뻐하여라. 유다의 딸들아, 기뻐 춤춰라! 그분께서 친히 말씀하신 대로 이루신다!
12-14
시온을 돌며 그 크기를 재어 보고 그 망대들을 세어 보아라. 그 성벽 오래도록 눈여겨보며 그 성채 끝에 올라 보아라. 그러면 다음 세대에게 하나님의 이야기 낱낱이 들려줄 수 있으리라. 마지막 때까지 영원토록 이끄시는 우리 하나님의 이야기를.
아멘!
시편 48편을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으로 통독하고 묵상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