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공부/내 마음대로 공부하기

우리의 자녀들에게 용서를 가르치기 위해 꼭 필요한 성경 구절 5개

by OTFreak 2021. 1. 20.
반응형

   우리 인간들의 본성으로 누군가를 용서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우리 역시 배우고 용서 받은 경험이 있기에 용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녀들에게도 용서에 대한 개념을 가르치고 소개해야 합니다. 하지만 용서를 가르치는 일에 있어서 매우 조심해야만 합니다. 우리가 자녀들에게 용서를 가르치기 위한 가장 필수적인 방법은 "하나님의 말씀을 암송"하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자녀들에게 용서를 가르치기 위해 꼭 필요한 성경 구절 5개

 

   누군가와 갈등을 빚으면서도 용서하지 않으려는 아이들을 키워 보셨습니까? 서로를 용서하지 않으려는 아이들에게, 십자가의 사건을 이해하도록 가르칠 수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 것입니다.

   우리 자녀들에게 하나님의 용서에 대해 가르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용서를 가르치는데 도움이 되는 성경 구절 5개를 제시하며, 이 성경 구절들을 암송하면 용서를 배우고 가르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요한일서 1장 9절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우리 아이들이 다른 사람들을 용서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가를 이해하도록 가르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을 통해 오는 구원을 가르쳐야만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요한일서 1장 9절의 말씀은, 우리가 우리 죄를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향하여 돌아설 때 우리 죄를 용서해 주신다는 사실을 가르쳐 줍니다. 

   완전하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죄를 용서해 주시기 때문에, 우리 역시 우리의 형제자매들을 향하여 용서의 사랑을 베풀어야만 합니다. 이것은 우리의 의무입니다.



 2  에베소서 4장 32절

서로 친절하게 하며 불쌍히 여기며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용서하심과 같이 하라

    이 말씀은 우리 아이들에게 타인에 대한 자비의 마음의 중요성에 대해 가르쳐 주는 성경구절입니다. 에베소서 4장 23절은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용서하는데 큰 동기부여를 해 줍니다.

   이 말씀은 우리가 다른 이들을 용서하기로 마음을 먹을 때, 하나님의 사랑이 상처 받은 마음을 치유해 주신다는 사실을 아이들에게 보여 주는데 매우 유용한 말씀이 될 것입니다.



 3  사도행전 3장 19절

그러므로 너희가 회개하고 돌이켜 너희 죄 없이 함을 받으라 이같이 하면 새롭게 되는 날이 주 앞으로부터 이를 것이요

   회개는, 함께 신앙 생활하는 모든 성도들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도행전 3장 19절은 우리가 만일 죄를 고백하고 하나님께로 돌이킬 때, 하나님께서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지워 주신다는 말씀입니다.

   회개함으로써 우리가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우리 자녀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돕는 구절입니다.



 4  마태복음 18장 21절-22절

그 때에 베드로가 나아와 이르되 주여 형제가 내게 죄를 범하면 몇 번이나 용서하여 주리이까 일곱 번까지 하오리이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게 이르노니 일곱 번뿐 아니라 일곱 번을 일흔 번까지라도 할지니라

   예수님께서는 용서에 대하여 놀라운 가르치심을 주십니다. 예수님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용서하신 것과 같이, 우리도 다른 사람을 용서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가를 가르쳐 주십니다. 이 가르치심은 삼키기 힘든 알약과 같을 수 있지만, 십자가를 지기로 작정하게 되면 당연히 하게 되는 것이 용서입니다.



 5  마가복음 11장 25절

서서 기도할 때에 아무에게나 혐의가 있거든 용서하라 그리하여야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도 너희 허물을 사하여 주시리라 하시니라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우리가 우리 자녀들에게 용서할 수 있는 영적인 규칙을 가르침으로써 아이들의 기도가 효과적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마가복음 11장 25절은, 우리에게 결코 무시할 수 없는 명령을 가르쳐 줍니다. 우리가 용서할 때 하나님께서도 용서해 주십니다. 

   우리가 주님께 기도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먼저 다른 이들을 용서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용서를 받아들이는 것과 용서하는 것을 배우는 것은, 우리 자녀들에게 있어서 평생동안 간직할 수 있는 귀한 교훈이 됩니다. 만일 우리가 우리의 자녀들의 마음 속에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용서에 관한 말씀을 암송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면, 우리 자녀들은 일평생 하나님 안에서 사랑과 은혜를 누리며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