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언제나 그렇지만 혼란스럽습니다. 요즘과 같은 세계적인 질병으로 혼란스러운가 하면, 국가간의 전쟁으로 인하여 위협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특히 우리 나라는 아직까지 전쟁의 위협이 있는 분단국가로서 완전히 해결되지 않은 전쟁의 문제가 있습니다.
경제적인 문제로, 정치적인 문제로, 나라와 나라끼리의 문제도 있습니다. 그리고 종교간의 문제도 있습니다. 게다가 하나님의 공동체인 교회 안에도 여러 문제들이 있습니다. 특히 오늘날은 이단과 사이비로 인하여 교회가 어려움을 당하고 국가가 어려움을 당하기도 합니다.
- 이단과 거짓선생에 대한 경고 - 베드로후서 2장, 메시지성경 말씀묵상 큐티
- 거짓 선생들을 조심하라 - 베드로후서 2장 1절-10절, 베드로후서 말씀묵상
- 베드로후서 2장 10절-22절, 말씀묵상 큐티
교회의 문제, 거짓 선생들
초대 교회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여러 이단들이 있었고, 교회 안에는 거짓 선생들도 있습니다. 복음을 자기 입맛대로 해석하거나 자신의 부귀영화를 위하여 복음을 이용하는 거짓 선생들은 초대 교회 안에서 많은 성도들 미혹하였습니다.
오늘날에도 교회 안팎으로 거짓 선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거짓 선생들은 교회의 역사 속에서 항상 있어 왔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베드로후서 2:1, 그러나 백성 가운데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그들은 멸망하게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이같은 거짓 선생들을 분별해야만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거짓 선생들을 분별해야 하는 이유
거짓 선생들로 인하여 성도의 거룩한 생활 문제가 생기고 구원의 길에서 벗어나게 되기 때문입니다.
베드로후서 2:2, 여럿이 그들의 호색하는 것을 따르리니 이로 말미암아 진리의 도가 비방을 받을 것이요
영적인 분별력이 약한 성도들은, 거짓 선생들의 말들이 너무나도 달콤하기 때문에 쉽게 넘어갑니다. 그리고 그들의 영혼이 파괴되고 믿음이 무너지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구원받은 자에서 심판 받을 자로 바뀌게 됩니다. 따라서 거짓 선생을 분별하는 일은 건강한 교회, 건강한 성도를 위한 필수적인 요건입니다.
성경에 나타난 거짓 선생들
구약 시대에도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지 않고 자기 뜻대로 말하면서도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주장했던 거짓 선지자들이 있습니다.
예레미야 선지자의 시대에는, 예루살렘이 결코 무너지지 않고 성전이 결코 파괴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던 선지자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에 대하여 예레미야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습니다.
예레미야 23:26, 거짓을 예언하는 선지자들이 언제까지 이 마음을 품겠느냐 그들은 그 마음의 간교한 것을 예언하느니라
또, 초대교회 속에도 예수님이 하나님과 동등하신 분이심을 의심하거나 예수님이 육신으로 이 땅에 오신 것이 아니라고 말하는 거짓선생들이 있어 왔습니다.
반드시 거짓 선생을 분별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거짓 선생들을 분별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금까지의 우리의 삶이 완전히 무너지기 때문입니다. 열심히 살아도 거짓 선생들을 따라 다니면, 결국 그 인생이 실패하고 구원으로부터 멀어지게 됩니다. 반드시 거짓 선생을 분별하고 바른 신앙의 길, 바른 말씀의 길을 걸어야만 합니다.
성경을 있는 대로가 아니라, 자기 생각으로 가르치고 이용하는 이들을 조심하고 항상 말씀에 깨어 있으며 기도에 힘써야 할 것입니다. 오늘도 거짓을 물리치고 진리에 굳건히 설 수 있는 영적인 눈을 뜨게 해 달라고 기도하며 말씀을 가까이하면서 시작하는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세상은 여러 난리와 소문과 질병으로 인하여 혼란스럽고 복잡합니다. 교회도 여러 어려움들로 인하여 고통을 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틈을 타서 여러 거짓 선생들이 교회의 안팎에서 거짓 복음을 외침으로 인하여 많은 이들이 미혹되고 구원의 길에서 멀어지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성령의 지혜를 주시고 거짓을 구별할 수 있는 영적인 눈을 주셔서, 바른 복음 바른 믿음 안에서 오늘을 살아가도록 지켜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합심기도제목
- 거짓 선생을 분별하고 나의 믿음을 잘 지키게 도와 주소서.
- 우리 가정이 믿음으로 하나되게 하시고 진리 속에 거하게 하소서.
- 전세계의 어려움 속에서 능력을 베푸셔서 질병의 문제들이 해결되게 도와 주소서.
묵상요약
오늘 본문은, 교회에 나타날 거짓 선생들의 대해 경고하는 본문입니다. 구약 시대에는 거짓 선지자가 있었듯이 신약 교회에도 거짓 선생들이 나타나 멸망의 이르게 하는 이단을 끌어들일 것이라고 사도 베드로는 경고하고 있습니다. 거짓 선생들은 방탕한 삶과 탐심으로 인해 진리가 비방을 받게 되고 성도들에게도 큰 해를 끼칠 것입니다. 하나님은 예나 지금이나 악한 자들을 반드시 심판하시며 경건한 자들을 건져 내시는 분이십니다. 사도 베드로는, 하나님께서 소돔과 고모라를 멸망 하시면서 의로운 롯을 살려내신 것을 언급하는데 주께서 거짓 선생들을 심판하시고 성도들을 지키실 것이라는 뜻입니다.
오늘 말씀묵상과 새벽기도설교를 통하여, 나 자신이 거짓교사가 되지 않도록 항상 깨어 있으며 말씀 가운데 겸손히 엎드려야겠습니다. 또한 우리 모두가 바른 복음 속에서 살아가도록 항상 자신을 살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