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5일은 부활절 여섯 번째 주일이자 어린이 주일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귀한 자녀들과 전 세계의 모든 어린이들을 예수님께서 품에 안아 주시고 그들을 축복해 주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대표기도문을 준비하여 나눕니다.
2024년 5월 첫째 주일대표기도문, 5월 5일 어린이 주일 부활절 여섯 번째 주일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예수님! 오늘 특별히 어린이 주일로 지키게 하여 주시고, 이 소중한 시간에 사랑의 예수님께 예배를 드리며 영광을 돌릴 수 있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이 거룩한 예배 시간 동안, 저희 마음에 진실함을 주시고, 주님의 말씀을 깊이 새겨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또한, 큰 은혜를 받는 시간이 되어, 주님의 사랑과 능력을 더욱 깊이 경험하고, 믿음으로 변화되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의 따뜻한 손길로 우리를 인도하시고, 올바른 길로 인내심을 가지고 이끌어 주시옵소서. 특히 우리 자녀들의 순수한 마음속에 주님의 말씀이 깊이 뿌리내려, 세상의 소금과 빛이 되어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자비가 풍성하신 주님! 이 땅에 사는 모든 어린이들을 축복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어린 마음속에 믿음을 간직하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법을 배우며 자라게 하시며, 세상을 밝게 비추는 등불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특별히 주님의 몸 된 교회에서 어린아이의 신앙교육을 전담하고 있는 주일학교를 기억하시고, 모든 교사들에게 함께하셔서 백지 같은 어린 심령에 주님의 형상을 새겨 가는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어린 심령들에게 믿음을 심어 주는 일이 주님이 주신 막중한 사명임을 깨달아, 맡은 바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는 교사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어린이를 품에 안아 주시는 예수님! 특별히 이 땅 가운데에는 부모가 없거나 부모의 사랑을 충분히 받지 못하고 있는 어린아이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전쟁으로 인하여 부모를 잃거나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우리 아이들을 위로해 주옵소서. 자연재해로 인해 깊은 슬픔 속에 있는 전 세계의 어린이들을 품에 안아 주옵소서. 주님, 소외되고 외로운 어린 양 떼들을 더욱 따뜻한 사랑으로 품어 주시고, 그들의 상처와 외로움을 위로하옵소서. 친구 되신 주님이 그 어린 심령들을 사랑해 주시고 외롭지 않도록 참 친구가 되어 주옵소서. 험난한 세상에서 주눅이 들거나 용기를 잃지 않도록 주님의 굳건한 손길로 붙들어 주옵소서.
주님! 저희들도 어린아이와 같은 순수하고 깨끗한 신앙으로 주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우리 주님께서 "어린아이와 같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마 18:3)고 말씀하셨사오니, 때 묻지 않은 깨끗한 신앙으로 천국을 소유할 수 있게 하여 주옵소서, 또한 어린아이와 같이 순수하게 순종하는 믿음이 되기를 원합니다. 주님께서 무슨 일을 맡기시든지 '아멘' 할 수 있게 하여 주시고, 주님의 몸 된 교회와 주님의 나라를 위하여 아름다운 일꾼으로 쓰임 받는 저희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