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주는 대부분의 한국교회가 추수감사 주일로 지키는 주일입니다. 한 해 동안 주께서 베풀어 주신 은혜와 사랑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추수감사 주일예배를 위한 대표 기도문을 준비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감사를 받으시기 합당하신 분이시며 우리가 영원히 찬양하고 노래할 분이심을 고백합니다.
11월 3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추수감사주일
성경말씀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신들 중에 뛰어난 하나님께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주들 중에 뛰어난 주께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홀로 큰 기이한 일들을 행하시는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시편 136편 1절-4절, 개역개정 성경)
대표기도문
신들 중에 뛰어나신 영광의 하나님!
한 해 동안 우리를 돌보시고 보살펴 주신 주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비롯하여 각종 위험과 두려움과 환란이 우리에게 몰려 왔지만, 주님의 보호하심 아래 여기까지 왔음을 고백합니다. 또한 우리가 이 모양 저 모양으로 뿌린 씨앗들이 결실을 맺고 거둘 수 있는 복을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세상의 신들은 무능하며 축복의 근원이 되지 못하지만, 우리 하나님은 살아서 역사하시며 능력을 베푸시는 분이시며 구원과 축복의 근원이 되심을 고백합니다. 영광의 하나님께 드리는 우리의 예배를 기뻐 받으시옵소서.
인자하신 우리의 하나님!
선하심으로 우리를 인도하시고 주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게 하신 주님의 인자하심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변함없으신 인자하심과 선하신 인도하심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죄와 친구 하였으며 세상을 가까이하였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을 기뻐하며 찬양하기보다 세상의 유행가를 즐거워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기보다 세상의 이론과 교훈에 감동을 받곤 하였습니다. 우리의 어리석음을 용서하여 주시고, 세상 그 무엇보다 하나님을 향한 찬양과 기도와 주의 말씀을 사모하고 사랑하게 하옵소서.
영원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 추수감사 주일을 맞아 '감사의 예배'로 주께 나아왔사오니, 우리의 예배의 자리에 왕으로 좌정하여 주시옵소서. 이 예배 가운데 우리가 드리는 예물과 우리의 마음과 우리의 시간과 우리의 인생을 받아 주시고, 주님의 뜻대로 사용되게 하옵소서. 영원히 우리의 주인이 되어 주시고 우리를 다스려 주옵소서. 하나님의 기쁨을 위해 살아가는 우리의 삶이 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삶에 기이한 일들을 행하신 하나님!
예배 가운데 우리에게 말씀하옵시며, 주의 말씀을 깊이 생각하고 깨달아 알도록 지혜를 주옵소서. 우리의 삶에서 생겨나는 기이한 주님의 역사하심을 깨닫는 지혜를 우리에게 주옵소서. 주께서 이루어 가시는 섭리에 순종하게 하시며, 어디든지 우리를 이끄시는 대로 믿음으로 따라가게 하옵소서. 우리를 향하신 주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을 기억하고 주님과 일평생 동행하게 도와주옵소서. 내년의 추수감사 주일을 맞이할 때까지, 주님의 선하신 손이 우리를 이끌어 주옵소서.
우리 가정의 머리가 되시는 주님!
우리의 각 가정들을 기억하여 주시고, 가정마다 복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할 때, 우리 가정에 필요한 것들을 채워 주옵소서. 구하고 찾고 두드릴 때, 우리 가정에 부어 주시고 풍성하게 하옵소서. 우리가 받은 은혜를 이웃과 직장 동료들과 친척들에게 나눌 수 있는 믿음을 주시고, 하나님의 형상을 나타내는 우리 가정이 되게 하옵소서. 부모님의 건강을 지켜 주시고 자녀들의 앞날을 인도하여 주옵소서. 각 가정마다 주님께 기도하는 간절한 기도 제목들을 기억하여 주셔서, 주 뜻대로 이루어 주옵소서.
우리의 예배 가운데 함께 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참고할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