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넘어 겨울에 접어드는 11월 1주 주일예배를 위한 대표기도문입니다. 하나님께 예배하는 자는 온 마음 다해 주께 나아가야 하며, 대표기도하는 기도자는 온 정성을 다하여 간절히 기도해야 합니다. 요엘 2장의 말씀을 묵상하고 우리가 가져야 할 마음을 대표기도문으로 정리하였습니다.
11월 1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성경말씀
여호와의 말씀에 너희는 이제라도 금식하고 울며 애통하고 마음을 다하여 내게로 돌아오라 하셨나니 너희는 옷을 찢지 말고 마음을 찢고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올지어다 그는 은혜로우시며 자비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인애가 크시사 뜻을 돌이켜 재앙을 내리지 아니하시나니 주께서 혹시 마음과 뜻을 돌이키시고 그 뒤에 복을 내리사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 소제와 전제를 드리게 하지 아니하실는지 누가 알겠느냐 (요엘 2장 12절-14절, 개역개정 성경)
대표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가을을 지나 겨울로 접어 드는 주일 아침, 주께서 주시는 은혜 가운데 새 날을 맞이하였습니다. 복된 주일을 허락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드립니다. 주께서 베풀어 주신 주일 아침에 우리를 불러 주셔서 감사합니다. 세상 수많은 사람들 중에 우리를 여기까지 이끌어 주시고 주께 엎드려 예배하게 하심을 감사 드립니다.
은혜로우시며 자비하신 하나님!
이 시간 주께 예배 드리며 우리의 마음을 찢고 주님 앞에 애통한 마음으로 엎드립니다. 지난 주간의 우리의 삶과 행동을 돌아보며, 얼마나 우리가 완악하고 사악했는지를 자복하고 회개하오니 우리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은혜로우시며 자비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하시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죄를 용서하옵시며, 정결한 마음을 허락하여 주소서. 자복하는 우리를 받아 주시고 이 시간 우리를 만나 주옵소서.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는 하나님!
주의 은혜를 의지하여 영과 진리로 예배의 자리에 나온 우리의 예배를 기뻐 흠향하여 주시고, 무릎으로 주님께 나아와 드리는 우리의 찬양과 기도에 응답하여 주옵소서. 예배 가운데 우리에게 말씀하옵시며 예배 속에서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예배를 통하여 우리의 답답한 마음이 위로 받게 하시고 우리의 슬픈 영혼이 회복되는 역사가 있게 하옵소서.
말씀에 순종하는 자를 축복하시는 하나님!
주의 말씀을 사모하여 이 시간 말씀을 사모하며 기다리오니, 우리의 심령에 주의 말씀을 부어 주옵소서. 아멘으로 말씀을 받게 하시며, 한 구절 한 구절을 통하여 역사하시는 주님의 은혜를 누리게 하옵소서. 주의 말씀이 우리 인생의 빛과 등불이 되길 원하오니, 우리에게 말씀하옵소서. 주의 종들이 기쁨으로 듣겠나이다. 말씀을 선포하는 주의 종을 붙드셔서, 성령을 충만케 하옵소서. 주의 말씀을 듣고 순종함으로, 우리가 말씀의 반석 위에 믿음의 집을 세워 가게 하옵소서.
축복을 허락해 주시는 하나님!
우리의 눈이 하나님을 바라보오니, 하나님께서 우리를 기억하여 주옵소서. 우리가 간구하는 기도의 제목들이 하나님께 올려지게 하시고 주님의 뜻 가운데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아름다운 자연으로 변해가는 이 때, 우리의 믿음도 결실을 맺고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옵소서. 우리에게 있어야 할 것과 필요한 것들이 채워지는 역사가 있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참고할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