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대표기도문

11월 2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오르자

by OTFreak 2021. 11. 20.
반응형

11월 2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가을의 끝자락에서 드리는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벌써 겨울의 기온이 물씬 풍기는 11월의 2주를 맞아, 주일예배를 위한 대표 기도문을 준비합니다. 유대인들은 하나님께 예배하기 위하여 성전이 있는 예루살렘으로 올라갔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예배하기 위해 예배당으로 모입니다. 예배의 자리에는 주의 율법과 말씀이 선포되며 그 말씀이 우리를 바른 길로 인도해 줍니다.

 

 

11월 2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성경말씀

 

끝날에 이르러는 여호와의 전의 산이 산들의 꼭대기에 굳게 서며 작은 산들 위에 뛰어나고 민족들이 그리로 몰려갈 것이라 곧 많은 이방 사람들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올라가서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의 도를 가지고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니라 우리가 그의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라 (미가 4장 1절-2절, 개역개정 성경)

 

 

대표기도문

 

높은 산 위에 계신 창조주 하나님!

자연 만물이 하나님의 창조의 섭리를 따라 변화하는 아름다운 계절을 맞이하여 주께 예배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높은 곳에서 우리를 다스리시며 모든 만민들이 주께 나와 예배를 드리는 이 귀한 주일 아침, 우리의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주께 찬양과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온 땅 가운데 하나님만이 창조주이시며 유일한 우리의 왕이심을 고백합니다. 주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우리의 온 마음과 정성 다해 예배하오니 우리 예배를 기뻐 받아 주옵소서.

 

만민을 품에 안아 주시는 자비의 하나님!

영원히 멸망할 수밖에 없는 죄인인 우리를 용서해 주시기 위하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 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이방 사람들인 우리까지도 품에 안으시고 주의 자녀로 삼아 주시니 주님께 찬양을 드립니다. 그러나 연약한 우리는 지난 한 주간의 삶 속에서 범죄하고 주님을 배반하였습니다. 주의 은혜를 잊어버리고 내 마음대로 살았습니다. 자비의 하나님께서 우리를 용서하시며, 우리의 모든 추하고 더러운 죄를 사하여 주옵소서.

 

주의 전에 나아온 이들에게 말씀하시는 하나님!

주님의 전에 영과 진리로 나아와 전심을 다해 예배드리는 우리의 예배를 기뻐 받아 주옵소서. 주의 앞에 나아온 우리에게 주께서 말씀하여 주시고 주님의 바른 진리를 가르쳐 주옵소서. 주의 말씀을 밝히 깨달을 수 있도록 성령님께서 지혜를 주시고, 한 말씀 한 말씀을 마음에 깊이 새겨 말씀대로 살아가는 우리의 삶이 되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주의 말씀을 통하여 힘을 얻고 주의 말씀을 지켜 나갈 때 우리의 심령에 하늘의 위로를 채워 주옵소서.

 

주님의 교회를 축복하시는 주님!

주께 예배하며 주의 말씀이 넘쳐나는 우리 교회를 축복하시고 은혜를 내려 주옵소서. 말씀 위에 든든히 서는 교회가 되게 하시며, 흔들리는 세상 속에서도 믿음만을 가지고 살아가는 우리 교회가 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당회와 제직회가 한 마음이 되어 주의 교회를 섬기게 하시고, 각 부서들과 구역들과 교육부가 주님을 사모하며 헌신하게 하옵소서. 우리 교회의 모든 지체가 연합하여 교회를 세워 가게 하옵시며, 주님의 복음의 빛을 세상에 비추는 교회 되게 도와주옵소서.

 

우리의 자녀들의 선한 목자가 되시는 주님!

우리에게 주신 귀한 자녀들이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더욱 주님을 사모하며 신앙을 지키기 원하오니, 우리 자녀들을 발을 붙들어 주시고 주께서 선한 목자가 되어 주옵소서.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로 우리 자녀들을 세상의 악으로부터 보호하여 주시고, 세상 속에서도 빛의 자녀로 살아가게 하시며 짠맛을 지키는 소금이 되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우리 자녀들의 미래를 주님께 맡기오니, 주님의 기쁨이 되는 자녀들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참고할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