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11 열왕기상 설교

열왕기상 9장 10절-28절, 성전과 왕궁 건축을 마치고 -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by OTFreak 2023. 9. 27.
반응형

오늘의 매일성경 큐티 본문은 열왕기상 9장 10절부터 28절까지의 말씀으로, 솔로몬이 여호와의 성전과 왕궁을 건축하는 모든 일을 마친 후의 일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말씀을 큐티하면서 그의 건축 사업들에 대한 결산에 대해 새벽설교를 준비하였습니다.

 

열왕기상 9장 10절-28절, 성전과 왕궁 건축을 마치고 -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열왕기상 9장 10절-28절, 성전과 왕궁 건축을 마치고

 

 

열왕기상 9장 10절-28절, 성전과 왕궁 건축을 마치고

 

 

본문으로 들어가기

 

솔로몬은 성전과 왕궁을 건축하는 데 사용된 재료와 인력을 기록하였습니다. 그 후, 그는 이스라엘의 여러 도시와 성읍에 성을 쌓고, 그곳에 군대를 주둔시켰습니다. 또한 이스라엘의 국경을 확장하였습니다.

 

 

성전과 왕궁 건축을 마치고

 

본문의 말씀은 솔로몬이 이스라엘의 왕으로서 강력하고 번영한 나라를 건설하기 위해 노력했음을 잘 보여 줍니다. 그러나 솔로몬의 통치 말기에 그는 우상 숭배와 타락에 빠졌고, 결국 그의 아들 대에 가서 이스라엘은 두 왕국으로 분열되고 말았습니다.

 

1. 성전과 왕궁 건축에 대한 기록

솔로몬은 먼저, 성전과 왕궁을 건축하는 데 사용한 재료와 인력을 기록하였습니다. 성전은 레바논 산지에서 가져온 백향목과 잣나무로 지었습니다. 그리고 솔로몬은 성전과 왕궁의 건축에 수만 명의 인력을 동원하였으며, 솔로몬은 자신의 재산을 아낌없이 사용하여 이 모든 건축을 완공하였습니다.

열왕기상 9:15, 솔로몬 왕이 역군을 일으킨 까닭은 이러하니 여호와의 성전과 자기 왕궁과 밀로와 예루살렘 성과 하솔과 므깃도와 게셀을 건축하려 하였음이라

솔로몬은 하나님의 이름을 두는 성전과 왕궁을 건축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과 비용을 투자하였습니다. 20년의 세월 동안 건축에 매진하였습니다. 솔로몬은 이스라엘의 왕으로서 오직 하나님을 경배하고 제사를 드리는 장소인 성전 건축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오늘 우리의 삶도 나 자신을 위한 삶이 아니라, 하나님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삶이 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생명을 주신 주인이시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그리고 세상에 복음을 전하기 위해 성실하게 살아갑시다.

 

2. 이스라엘의 확장과 번영

솔로몬은 성전과 왕궁을 건축한 이후, 이스라엘의 국경을 확장하고 정비하였습니다. 또, 주변 국가들과 정략 결혼을 함으로써 평화를 유지해 나갔습니다. 이스라엘은 경제적으로 성장하였고, 문화나 예술의 면에도 부족함 없는 강대국으로 성장해 나가기 시작하였습니다.

열왕기상 9:28, 그들이 오빌에 이르러 거기서 금 사백이십 달라트를 얻고 솔로몬 왕에게로 가져왔더라

이로써 이스라엘은 솔로몬의 통치 기간 동안에 강력하고 번영한 나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솔로몬은 하나님께서 주신 지혜와 능력을 활용하여 주께서 맡기신 왕으로서의 사명을 완수하였으며, 이스라엘을 번영과 평화의 시대로 이끌었습니다. 오늘 우리의 헌신이 가정과 교회를 성장시키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까? 나라와 민족과 이웃들에게 선한 영향력과 평강을 끼치는 삶을 살고 있습니까? 오늘 우리의 삶이 내가 속한 공동체와 이웃들에게 평강을 미치는 귀한 삶이 되길 바랍니다.

 

 

본문의 결론

 

오늘 본문인 열왕기상 9장 10절부터 28절까지의 말씀은, 솔로몬이 성전과 왕궁을 건축하고 모든 일을 마친 후에 행한 일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솔로몬은 이스라엘을 강력하고 번영한 나라로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였지만, 결국 타락의 길로 빠지면서 이스라엘은 분열하게 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베풀어 주신 모든 것을 사용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가야 합니다. 또한 주의 법도와 율례를 지켜야 합니다. 그런 삶을 살아갈 때, 하나님께서 주시는 참된 은혜와 평안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