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11 열왕기상 설교

열왕기상 7장 13절-26절, 성전 입구의 두 놋기둥과 놋바다 -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by OTFreak 2023. 9. 16.
반응형

오늘 매일성경 큐티 본문은 열왕기상 7장 13절부터 26절까지의 말씀으로, 성전의 입구에 세워진 두 놋기둥들과 놋바다에 대한 말씀입니다. 두 놋기둥들은 야긴과 보아스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또한 놋바다는 거대한 놋으로 만든 물을 담아 두는 물통이었습니다. 본문의 말씀을 큐티하고 놋기둥들과 놋바다의 의미에 대해 새벽예배 설교문을 작성하였습니다.

 

열왕기상 7장 13절-26절, 성전 입구의 두 놋기둥과 놋바다 -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열왕기상 7장 13절-26절, 성전 입구의 두 놋기둥과 놋바다

 

 

열왕기상 7장 13절-26절, 성전 입구의 두 놋기둥과 놋바다

 

 

들어가며

 

성전 입구에 세워진 두 놋기둥들과 성전 마당에 있었던 거대한 놋바다는 성전의 위엄과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중요한 기물들이었습니다. 또한 하나님께 나아가기 위해 정결함이 필수라는 사실을 가르쳐 주는 기물이었습니다. 이 모든 기물들은, 하나님을 향한 이스라엘 백성들의 믿음과 헌신의 상징이기도 하였습니다.

 

 

두 놋기둥과 놋바다의 의미

 

그렇다면, 성전 입구에 세워진 아름답고 웅장한 두 놋기둥들과 성전의 마당에 있었던 거대한 놋바다가 가지는 의미와 오늘날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무엇일까요?

 

1. 이스라엘의 신앙을 상징

먼저, 두 놋기둥인 야긴과 보아스는 하나님을 향한 이스라엘의 신앙을 상징합니다. 야긴은 '세워 주신다'라는 의미이며, 보아스는 '그분이 붙잡고 계신다'는 의미입니다. 이 두 놋기둥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세우시고 항상 붙잡고 계신다는 이스라엘의 믿음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2. 정결한 신앙을 상징

그리고, 성전의 마당에 있던 놋바다는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자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정결함을 상징합니다. 하나님은 정결하고 깨끗한 자를 받으십니다.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는 제사장들은, 하나님께 나아가기 전에 반드시 자신들을 정결하게 씻어야만 했습니다. 따라서 놋바다와 그 속에 담긴 물은 필수적이었습니다.

 

3.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

따라서, 오늘 본문에 세워진 두 놋기둥들과 놋바다를 통하여, 우리는 우리 스스로의 신앙을 돌아 보아야만 합니다. 나는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께서 나를 세우시고 붙잡으신다는 신앙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습니까? 내가 주인이 아닌, 하나님이 내 인생의 주인이심을 확신하며 살아갑시다. 또, 하나님께 나아가는 우리는 항상 나의 죄를 고백하고 신앙의 정결함을 지켜야만 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가 정결함을 지킬 때,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있습니다.

 

 

본문의 결론

 

성도 여러분! 성전 입구에 세워진 거대한 두 개의 놋기둥들은 하나님을 향한 이스라엘 백성들의 신앙 고백을 상징합니다. 또, 거대한 놋바다는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가 반드시 가져야 할 정결함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를 시작하는 이 새벽 시간에, 하나님이 나를 세우시고 붙잡고 계신 목자이심을 고백합시다. 또, 하나님과 종일 동행하기 위하여 나 자신의 죄의 모습을 고백하고, 죄는 모양이라도 버리는 정결한 삶을 살아갑시다. 그리할 때, 하나님께서 우리를 쉴만한 물가로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

 

 

본문의 적용

 

  1. 하나님께서 나를 세우시고 항상 붙잡고 계신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고백합시다.
  2. 하나님께서는 정결한 자와 동행하시고 가까이 하심을 기억하고 자복합시다.
  3. 두 놋기둥과 놋바다를 기억하며, 하나님을 향한 내 믿음을 점검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