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시지성경읽기/19 시편 메시지성경읽기

하나님의 구원을 찬양, 시편 30편 메시지성경 오늘의말씀묵상

by OTFreak 2021. 1. 18.
반응형

   시편 30편에서 시인은 하나님께 감사하며 찬양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시인을 대적들의 공격으로부터 건져 주셨고 구원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변함없는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노래합니다. 위대하신 하나님께서는 환난 속에서 시인을 구원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구원을 찬양하는 시편 30편을 오늘의말씀묵상 본문으로 하여 메시지성경으로 묵상합니다.

 

 

하나님의 구원을 찬양, 시편 30편 메시지성경 오늘의말씀묵상



30편​, 메시지성경

 

다윗의 시​

 

1

하나님, 나는 오직 주님만 신뢰합니다.

주님은 나를 궁지에서 건져 내셔서,

원수들의 조롱거리가 되지 않게 하셨습니다.

 

2-3

하나님, 나의 하나님, 내가 도와 달라고 외칠 때

주께서 나를 회복시켜 주셨습니다.

하나님, 주께서 이 몸을 무덤에서 끌어내셨고,

내가 더없이 막막한 신세가 되었을 때​ 

다시 살 기회를 주셨습니다.

 

4-5

너희 모든 성도들아!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찬양하여라!

그분의 얼굴을 바라며 감사하여라!

이따금 그분께서 노하실지라도,

평생 변함없는 것은 오직 그분의 사랑뿐.

밤에 하염없이 울다가도 낮이 되면 환히 웃게 되리라. ​

 

6-7

모든 일이 순조로울 때 나, 이렇게 외쳤습니다.

"나는 확실히 성공했어. 나는 하나님의 총애를 받는 사람이야.

하나님이 나를 산의 왕이 되게 해주셨어."

그러자 주께서 고개를 돌리셨고

나는 산산이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8-10

하나님, 내가 주님을 큰소리로 부르며,

내 사정을 주님 앞에 다 털어놓았습니다. ​

"내가 죽어 나를 내다 파신들,

묘지에 장을 열고 나를 경매로 넘기신들,

주께 무슨 이득이 되겠습니까?

내가 한 줌 먼지가 되어 사라지면,

주님 기리는 나의 노래와 이야기를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니 들으소서! 이 몸을 돌아보소서!

나를 도우셔서 이 곤경에서 건져 내소서!"

 

11-12

주께서 내 하소연을 들으시고 내 격한 탄식을 소용돌이 춤으로 바꾸셨습니다.

내 검은 상장(喪章)을 떼어 내시고 들꽃으로 나를 꾸며 주셨습니다.

내 안에 노래가 차올라, 가슴이 터질 것만 같습니다.

도저히 잠잠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 나의 하나님,

감사한 이 마음, 어찌 다 전할지 모르겠습니다.

 

아멘!

 

   인생의 말년에 자신을 돌보시고 보호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 드리며 다윗은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은 다윗은 구원하셨고, 다윗은 하나님께 찬양과 영광을 돌리는 오늘의말씀묵상을 메시지성경으로 읽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