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시지성경읽기/19 시편 메시지성경읽기

시편 50편 성도가 드리는 감사의 제사,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 오늘의말씀묵상

by OTFreak 2021. 2. 26.
반응형

   시편 50편에서 시인은, 하나님께서 진정으로 드리는 감사의 제사를 기뻐하신다고 노래하고 있습니다. 악인들은 하나님을 무시하고 감사하지도 않는 교만한 자들이며 결국 그들은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멸망당할 것이라고 교훈합니다. 하나님께 감사의 제사를 드리고 옳게 행하는 자만이 구원의 은혜를 누리게 됩니다.
   하나님께 온전한 감사의 제사를 드리길 소망하며 시편 50편을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으로 통독하며 묵상합니다.

 

시편50편묵상,시편50편통독,유진피터슨,메시지성경,아삽의시,감사로제사를,오늘의말씀묵상

 

시편 50편,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

 

아삽의 시​

1-3
신들의 신 하나님께서 큰소리로 "땅아!" 외치며 동쪽 해를 맞이하시고, 사라지는 서쪽 해를 배웅하신다. 눈부신 시온에서 광염에 휩싸여 나타나신다. 주저하지 않고 거침없이 오신다. 번쩍이는 불꽃을 앞세우고 오신다.

4-5
그분께서 하늘과 땅을 배심원으로 부르시고 자기 백성을 법정으로 데려오신다. "성경에 손을 얹고 나에게 충성을 맹세한 나의 성도들을 불러 모아라"

6
온 우주가 이 법정의 공평함을 증언한다. 하나님께서 이곳의 재판장이심을.

7-15
"내 백성아, 들리느냐? 내가 말한다. 이스라엘아, 내가 너를 재판에 부친다. 하나님, 너희 하나님이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드리는 예배, 너희가 자주 바치는 번제를 나무라려는 게 아니다. 내 어찌 너희의 최우등 황소를 바라겠으며 너희 가축 가운데 더 많은 염소를 바라겠느냐? 숲 속의 피조물이 다 내 것이며, 모든 산의 들짐승도 다 내 것이다. 나는 멧새들의 이름을 모두 알고 날쌔게 움직이는 들쥐들도 내 친구다. 내가 배고프다 한들 너희에게 말하겠느냐? 온 우주와 거기 가득한 것이 다 내 것이다. 내가 사슴고기를 즐기고 염소의 피를 마실 것 같으냐? 나를 위해 찬양 잔치를 벌이고 지극히 높은 나 하나님에게 너희 서원 잔칫상을 내오너라. 그리고 곤경에 처했을 때 도움을 구하여라. 내가 너희를 도와줄 것이고 너희는 나를 공경하리라."

16-21
그러고는 악인들을 불러내어 말씀하신다. "너희가 무슨 짓을 꾸미고 있느냐? 어찌하여 내 율법을 인용하며 우리가 좋은 친구라도 되는 것처럼 말하느냐? 내가 찾아가면 너희는 문도 열어 주지 않고 내 말을 쓰레기 취급한다. 너희는 도둑을 보면 동료로 삼고 간음하는 자들을 만나면 친구 중의 친구로 여긴다. 너희 입은 오물을 흘려보내고 거짓말을 진지한 예술인 듯 지어낸다. 친형제의 뒤통수를 치고 어린 여동생을 갈취한다. 너희의 이 같은 짓거리를 말없이 참아 주었더니 내가 너희와 한 통속인 줄로 여기는구나. 내가 이제 너희를 꾸짖으며, 너희 악행을 훤히 보이는 곳에 드러내리라.

22-23
나를 농락하던 시간은 이제 끝났다. 내 판결이 코앞인데 너희를 도울 자 아무도 보이지 않는구나! 찬양하는 삶이 나를 영화롭게 한다. 너희가 그 길에 발을 들여놓으면, 내가 즉시 나의 구원을 보여주리라."

 

아멘!

시편 50편을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으로 통독하고 묵상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