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시지성경읽기/19 시편 메시지성경읽기

시편 37편 여호와를 의뢰하라,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 오늘의말씀묵상

by OTFreak 2021. 2. 21.
반응형

   시편 37편은 악인의 마지막은 멸망 밖에 없음을 선언하며 의인은 땅을 차지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악인의 형통을 보면서 실망하거나 불평하지 말라고 가르쳐 줍니다. 악인이 잘 되는 것을 보고 불평하는 것은, 불신자가 할 일일 뿐, 성도들은 최후 승리를 믿으며 끝까지 믿음을 지켜 나가야만 합니다.
   믿음을 지키는 자가 승리하게 될 것임을 확신하는 시편 37편의 말씀을 오늘의말씀묵상 본문으로 삼고 번역본은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으로 묵상합니다.

시편37편메시지성경,유진피터슨,오늘의말씀묵상,여호와를의뢰,다윗의시,여호와를기뻐하라,여호와께맡기라,그가이루시리라

 

시편 37편,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

 

다윗의 시

1-2
   출세를 자랑하는 자들에 신경 쓰지 말고 악인의 성공을 부러워하지 마라. 머지않아 저들은 베인 풀처럼 오그라들고 잘린 꽃처럼 시들어 버릴 것이다.

3-4
   하나님께 보험을 들고 선한 일을 하며, 마음을 가라앉히고 네 본분을 지켜라. 하나님과 사귐을 지속하여 가장 복된 것을 누려라.

5-6
   하나님께 모두 털어놓고, 아무것도 숨기지 마라. 꼭 필요한 일이면 그분께서 이루어 주시리라. 네가 올바르게 살아왔음을 대낮에 증언해 주시고, 정오에 확인 도장을 찍어 주시리라. ​ 

7
   하나님 앞에 고요히 머물고 그분 앞에서 기도하여라. 출세의 사다리를 오르는 자들, 남을 밀치며 정상에 오르는 자들 때문에 괴로워하지 마라.

8-9
   노여움을 제어하고, 분노를 버려라. 진정하여라. 화내 봤자 사태를 악화시킬 뿐. 얼마 못 가 사기꾼들은 파산하고, 하나님께 투자한 이들이 곧 그 가게를 차지하리라.

10-11
   악인은 눈 깜짝할 사이에 결딴나리니, 한때 이름 날리던 사업장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으리라! 겸손한 이들이 그리로 들어가 넘겨받고, 엄청난 횡재를 만끽하리라.

12-13
   나쁜 자들은 착한 이들이 싫어 그들을 해코지하는 데 골몰하지만, 하나님은 조금도 신경 쓰지 않으신다. 그분께 그들은 싱거운 농담거리에 불과하다.

14-15
   불량배들이 칼을 휘두르고 허세 부리며 활을 당기는구나. 순진한 이들을 괴롭히고, 개와 산책하는 선량한 사람을 강탈하려 드는구나. 저들, 바나나 껍질에 이끄러져 그대로 거꾸러지니 연극 속의 우스꽝스러운 악역 꼴이다. 

16-17
   때로는 많은 것이 적고, 적은 것이 많은 법. 의인 한 사람이 악인 쉰 명보다 낫다. 악인은 도덕적으로 구제불능이지만, 의인은 하나님께서 붙드시기 때문이다.

18-19
   하나님은 선량한 이들을 기억하시니, 그들이 하는 일을 쉬 잊지 않으신다. 그들은 불경기에도 고개 숙이지 않고 냉장고가 텅 비어도 배부르리라.

20
   하나님을 얕보는 자들은 결딴나리라. 하나님의 원수들은 끝장나리라. 수확철의 포도원처럼 털리고 연기처럼 아무도 모르게 사라지리라.

21-22
   악인은 꾸기만 하고 갚지 않으나, 의인은 베풀고 또 베푼다. 후히 베푸는 이는 마지막에 모든 것을 얻고, 인색한 자는 도중에 다 빼앗긴다.

23-24
   신실한 사람은 하나님과 보조를 맞추며 걷는다. 하나님께서 그 길을 환히 비추시니, 그는 행복하다. 그는 넘어져도 오래 주저앉지 않으니, 하나님께서 그의 손을 잡아 주시기 때문이다. 

25-26
   한때 젊었다가 이제 백발이 되었지만, 나는 여태까지 신자가 버림받거나 그 자녀가 길거리를 떠도는 것을 보지 못 했다. 그는 날마다 베풀고 꾸어 주며 자손들은 그의 자랑이 된다. 

27-28
   악을 버리고 선한 일에 힘쓰되, 꾸준히 그리하여라. 하나님은 선한 일을 사랑하시고 자기 벗들을 외면하지 않으신다.

28-29
   이와 같이 살아라. 그러면 성공할 것이다. 그러나 악한 자들은 버림을 받으리라. 선한 이들은 좋은 땅에 심기고 튼튼히 뿌리를 내린다.

30-31
   개가 뼈다귀를 핥고 또 핥듯, 의인은 지혜를 곱(씹)고 아름다운 덕을 음미한다. 피를 돌리듯, 그의 심장은 하나님 말씀을 온몸에 돌게 하고 그의 발걸음은 고양이처럼 흔들림이 없다.

32-33
   악인은 의인을 엿보며 그를 죽이려 하지만, 하나님께서 경계를 늦추지 않고 의인을 지켜보시니, 악인은 의인의 머리카락 한 올 해치지 못하리라.

34
   하나님을 간절히 기다려라. 그 길을 떠나지 마라. 그분께서 뭇사람이 보는 앞에서 네게 자리를 주시리니, 악인이 자리를 잃는 것을, 너는 보게 되리라.

35-36
   나는 악인들이 두꺼비처럼 거만하게 뽐내며 허튼소리 하는 것을 보았다. 그러나 다음 순간, 그들의 모습은 온데간데없었다. 구멍 난 풍선, 바람 빠져 늘어진 거죽만 보일 뿐이다. 

37-38
   온전한 사람을 잘 들여다보고 올곧은 삶을 눈여겨보아라. 힘써 온전함을 이루는 것에 장래가 있다. 고집쟁이는 조만간 버림을 받고 거만한 자들은 막다른 길에 이르리라. 

39-40
   드넓고 자유로운 삶은 하나님이 주시는 것. 하나님께서 그 삶을 보호하시고 안전히 지키신다.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우리가 악에서 해방되었으니, 그분께 피하면, 친히 우리를 구원하신다.

   아멘!

   시편 36편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을 읽고 묵상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