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시지성경읽기/[완료] 23 이사야 메시지성경읽기

메시지성경 이사야 60장, 예루살렘이 받을 영광

by OTFreak 2021. 8. 9.
반응형

   여호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영광의 빛이 되어 주십니다. 이 빛은 일시적인 것, 한계가 있는 것이 아닌 "영원한 빛"이 되어 주십니다. 이 빛으로 인하여 이스라엘(시온)은 빛날 것이며 열방이 시온으로 나아올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시온에게 빛을 비춰 주시며, 이 빛을 또한 열방 가운데 비추라고 명령하십니다. 마치 우리 예수님께서 "너희는 세상의 빛이다. 너희 빛을 사람 앞에 비추어라"고 명령하신 말씀과도 같습니다.
   유진 피터슨의 메시지성경으로 이사야 60장을 통독하고 한 구절 한 구절 말씀묵상합니다.

유진피터슨,메시지성경,이사야60장,성경통독,말씀묵상,예루살렘의영광,말씀묵상,오늘의큐티,성경통독,예루살렘아일어나라

 

이사야 60장, 메시지성경

 

예루살렘이 받을 영광

1-7
"예루살렘아, 일어나라! 깨어나, 해를 맞아라. 하나님의 빛나는 영광이 너를 위해 솟아올랐다. 온 땅이 어둠에 싸였고 온 백성이 깊은 어둠 속에 잠겼으나, 네 위로 하나님이 떠오르시고, 그분의 새벽빛 영광이 동터 올랐다. 민족들이 너의 빛을 향해, 왕들이 너의 찬란한 광명 앞으로 나아올 것이다. 위를 올려다보아라! 주위를 둘러보아라! 그들이 너에게 몰려오는 광경을 보아라. 너의 아들들이 먼 곳에서 돌아오며, 너의 딸들이 유모의 품에 안겨서 온다. 그 모습을 보며, 너는 미소 가득 함박웃음을 지으리라. 너의 가슴이 벅차오르리라. 터질 듯 벅차오르리라! 바닷길로 귀향해 오는 저 유량민들, 뭇 민족들에게서 거두어들인 풍성한 수확이로다! 눈 닿는 곳까지 이어지는 저 낙타와 대상들의 행렬을 보아라. 미디안과 에바 유목민들의 쌩쌩한 낙타들이 금과 유향을 잔뜩 지고서, 하나님을 찬양하며 남쪽 스바로부터 쏟아져 들어온다. 뿐만 아니다. 게달과 느바욧의 유목민들이 무수한 가축 떼를 몰고 온다. 내가 내 영광스런 성전을 광채로 둘러쌀 때 내 제단에 바쳐질 합당한 예물들이다.

8-22
저기 멀리 보이는 것이 무엇이냐? 지평선을 덮는 구름처럼, 하늘을 뒤덮는 비둘기 떼처럼 오는 저것은. 바로, 먼 섬에서 오는 배들이다. 그 유명한 다시스의 배들이, 먼 곳에서 너의 자녀들을 태우고 온다. 금은보화를 가득 싣고 너의 하나님,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의 보호를 받으며 온다. 그의 광채에 둘러싸여 온다. 이방인들이 너의 성벽을 재건하고, 그 왕들이 예배를 인도하는 네 일을 도울 것이다. 내가 노하여 너를 심하게 쳤지만, 이제는 너를 어루만져 주련다. 너의 예루살렘 성문들은 늘 열려 있어, 밤낮으로 개방되리라! 그리고 뭇 민족들이 가져오는 재물을 받을 것이다. 각 나라의 왕들이 직접 가져올 것이다! 재물을 바치지 않는 민족이나 나라는 멸망할 것이다. 그런 민족은 초토화될 것이다. 레바논의 우람한 나무들, 잣나무, 상수리나무, 소나무들을 가져와 내 성소를 장려하게 단장할 것이다. 내 발을 놓은 그곳을 내가 영광스럽게 만들리라. 너를 압제했던 자들의 후손들이 굽실거리며 네게 나아오고, 너를 깔보던 자들이 네 앞에서 머리를 조아릴 것이다. 그들은 너를 '하나님의 성읍'이라, '이스라엘 거룩하신 분의 시온'이라 부를 것이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너는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는, 멸시받는 피난민이었다. 그러나 이제 내가 너를 일으켜 세웠으니, 대대로 우뚝 서 있을 너의 모습, 모두가 기쁘게 우러르리라! 네가 민족들의 젖을 빨고 그 왕족들의 젖을 빨게 되는 날, 나 하나님이 너의 구원자이고, 너의 속량자이며, '야곱의 용사'임을 알게 되리라. 나는 너에게 최고의 것만 줄 것이다. 너절한 것이나 받던 시절은 끝났다! 구리 대신 금을, 철 대신 은을, 나무 대신 구리를, 돌 대신 철을 줄 것이다. 나는 평화가 너의 나라 최고경영자가 되게 하겠고, 의가 너의 상관이 되게 하겠다. 너의 땅에 더 이상 범죄 뉴스가 없을 것이며, 강도질도, 파괴 행위도 사라지리라. 너는 네 중심가를 '구원의 길'이라 이름 붙이고, 마을 한가운데에 '찬양 공원'을 조성할 것이다. 너는 낮의 해와 밤의 달빛이 필요 없을 것이다. 하나님이 너의 영원한 빛이 되고, 너희 하나님이 너를 광명으로 둘러쌀 것이다. 너의 해는 지는 법이 없겠고, 너의 달도 기우는 법이 없을 것이다. 내가 너의 영원한 빛이 될 것이다. 너의 암울했던 시절은 이제 지났다. 네 백성 모두가 영원히 그들 차지인 땅에서 의롭고 풍성한 삶을 누릴 것이다. 그들은 내가 내 영광을 보여주기 위해, 내 손으로 직접 심은 푸른 새싹이다. 꼬마 부족이 거인 부족이 될 것이며, 약골들이 모여 강력한 민족을 이룰 것이다. 나는 하나님이다. 때가 되면, 내가 그렇게 만들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