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23 이사야서 설교

이사야 55장 1절-13절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에, 매일성경큐티 말씀묵상 새벽예배설교

by OTFreak 2021. 8. 2.
반응형

   이스라엘의 회복을 약속하신 하나님은 그들에게 하나님의 약속에 반응하도록 촉구합니다. 그들은 어리석고 악한 생각을 버리고 말씀의 생각과 길을 받아들여야 합니다(성서유니온 매일성경묵상 8월 3일 본문에서). 

   오늘의 성서유니온 매일성경큐티 본문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초대하고 계신 장면입니다. 절망에 있던 그들에게 회복의 약속을 주시며 하나님의 신비로운 계획 속으로 초대하십니다. 그리고 하나님 계획의 풍성하심을 누리고 회복하라고 명령하십니다.

   이스라엘을 초대하시는 하나님은 오늘 우리를 초대하십니다. 하나님을 만날 만한 때에 찾고 부르고 나오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분의 초대장이 와 있는 지금,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말씀묵상을 하고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마음을 큐티합니다.

성서유니온,매일성경큐티,오늘의큐티,말씀묵상,새벽예배설교,묵상과설교,오늘의큐티,이사야55장1절13절,여호와를만날만한때,찾으라부르라돌아오라,회개하라

 

찬송 : 새찬송가 528장, 예수가 우리를 부르는 소리
성경 : 이사야 55장 1절-13절
설교 :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에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

   우리는 죄인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얼굴을 볼 수가 없습니다. 모세는 하나님과 얼굴을 대면하였던 사람이었지만, 오늘 우리는 하나님의 얼굴을 볼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지금 우리를 부르시고 초대하시기 때문입니다. 오늘 본문의 6절을 보십시오.

이사야 55:6,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 때에 그를 부르라

   6절은, 지금 바로 이 순간이 하나님을 찾고 만날 때라는 사실을 우리에게 가르쳐 줍니다. 또한 지금의 기회를 놓치면 하나님을 만나고 싶어도 만날 수 없다는 사실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을 만나는 일에는 때가 있습니다. 세상 만물에 때가 있듯이, 하나님을 만날 기회를 놓치면 영원히 하나님을 만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을 만날 만한 때가 되었을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님을 만날 수 있을까요?

 

찾으라

   6절에서 하나님을 만날 때가 되거든, 하나님을 "찾으라"고 말씀하십니다. 찾으라는 말은 '다라쉬'(דָּרַשׁ)라는 히브리어를 쓰는데, 찾으려고 애쓰고 노력하고 시도하는 것을 말합니다. 한 두번이 아니라 계속해서 노력하고 시도할 때, 하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우리 예수님께서도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찾을 때까지 노력하고 시도하고 기도할 때 하나님을 만나게 됩니다.

 

부르라

   또한 하나님을 만날 만한 때에 우리는 하나님을 "불러야" 합니다. 부른다는 말은 큰 소리로 외친다는 뜻의 히브리어 "카라"(קָרָא)를 씁니다. 여호와 하나님을 만날 때에는 간절한 마음을 다하여 불러야 합니다. 큰 소리로 부른다는 것은 하나님의 귀가 어두워서가 아니라 그만큼 우리가 간절히 하나님을 만나고 싶어 한다는 표현입니다.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간절히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을 수 있듯, 누구든지 기도로 하나님을 간절히 부를 때, 여호와 하나님은 우리를 만나 주십니다.

 

돌아오라

   하나님을 계속해서 찾고 간절히 부를 뿐 아니라 우리가 하나님께 돌아올 때, 하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7절을 읽어 보겠습니다.

이사야 55:7, 악인은 그의 길을, 불의한 자는 그의 생각을 버리고 여호와께로 돌아오라 그리하면 그가 긍휼히 여기시리라 우리 하나님께로 돌아오라 그가 너그럽게 용서하시리라

   "돌아온다"는 말은, 히브리어로 "슈브"(שׁוּב)라는 단어를 쓰는데, 이 단어는 회개를 의미합니다. 과거의 악한 길, 불의한 생각들을 버리고 철저히 회개하고 하나님을 향하여 방향을 틀고 돌아올 때 하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다"라고 말씀하셨던 예수님의 말씀처럼, 회개하고 돌아올 때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 만날 수 있습니다.

 

   성도 여러분!

   오늘 이 새벽은 우리가 하나님을 만날 때입니다. 지금이 우리의 모든 속마음을 하나님께 털어 놓을 때입니다. 하나님을 찾고 부르고 회개하며 돌아올 때, 하나님은 반드시 우리를 만나 주시고 우리의 소원에 응답해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을 만나는 이 새벽이 되시길 바랍니다.

 

기도 / 주기도

  1. 나를 만나 주시고 기도하는 열정을 주옵소서.
  2. 우리 가정이 하나님을 만나게 하소서.
  3. 우리 자녀들이 믿음 안에서 걸어가게 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