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51편에서 다윗은 하나님 앞에서 통회하면서 용서해 주시길 소망하고 있습니다. 다윗은 자신의 죄를 분명하게 알고 있었으며, 자신이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음을 깨닫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죄 가운데 있다 할지라도 회개하는 자를 용서하시는 하나님의 성품도 알고 있었기에 하나님께 회개하고 있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참회하는 다윗의 마음을 생각하며 시편 51편을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으로 통독하며 묵상합니다.
- 하나님께서 들으시는 기도 / 시편 51:17 / 새벽기도설교
- 나의 죄를 깨끗이 제하소서, 시편 51편 1절-19절 말씀묵상 큐티말씀
- 시편 51편 본문 및 주석 정리, 다윗이 드리는 회개의 기도
시편 51편,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
다윗의 시, 다윗이 밧세바와 정을 통하고 예언자 나단에게 잘못을 지적당한 뒤
1-3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은혜를 베푸소서! 자비가 크신 하나님, 나의 전과를 지워 주소서. 북북 문질러 내 죄 씻어 주시고 주님의 세탁기로 내 죄악을 말끔히 제거해 주소서. 내 죄악이 나를 노려보고 있으니, 내가 얼마나 악한지 잘 압니다.
4-6
내가 주님을 모독했으며, 주께서는 내 지은 모든 죄를 속속들이 보셨습니다. 주께서 모든 사실을 훤히 알고 계시니, 나를 두고 어떤 결정을 내리시든 정당합니다. 내가 오랫동안 주님의 길에서 벗어났고 어머니 뱃속에서부터 죄 가운데 있었습니다. 주께서 구하시는 것은 마음속의 진실입니다. 내 안에 들어오셔서, 새롭고 참된 삶을 잉태해 주소서.
7-15
주님의 세탁기에 나를 담그소서. 이 몸이 깨끗해져 나오리다. 나를 비벼 빠소서, 내가 눈같이 희게 살아가리다. 흥겨운 노래에 맞추어 발을 구르게 하시고 부러졌던 뼈들이 다시 춤추게 하소서. 너무 꼼꼼히 흠을 찾지 마시고 내게 깨끗하다는 진단을 내려 주소서. 하나님, 내 안에서 새롭게 시작하시고 혼돈스러운 내 삶, 다시 창조하여 주소서. 나를 쓰레기와 함께 버리지 마시고 거룩함을 불어넣어 주소서. 이 쓸쓸한 유배생활 거두어 주시고 내 항해 길에 상쾌한 바람을 보내 주소서! 반역자들에게 주님의 길 가르치는 일을 내게 맡기셔서 길 잃은 자들이 집으로 돌아갈 수 있게 하소서. 하나님, 내 구원의 하나님, 내게 내리신 사형을 감형해 주소서. 그러면 생명 주시는 주님의 길을 찬양하겠습니다. 사랑하는 하나님, 내 입술을 열어 주소서. 내가 주님을 마음껏 찬양하겠습니다.
16-17
주께서는 시늉만 하는 것을 기뻐하지 않으시고 완벽한 연기라도 달가워하지 않으십니다. 내 자만심이 산산이 부서진 순간, 내가 하나님 경배하기를 배웠습니다. 깨어진 마음으로 사랑할 각오가 된 사람은 잠시라도 하나님 관심 밖으로 밀려나지 않습니다.
18-19
시온이 주님의 기쁨 되게 하시고 무너진 예루살렘 성벽을 보수하여 주소서. 그때에 주께서 우리의 참 경배와 크고 작은 예배를 받으시리니, 사람들이 수송아지를 잡아 주님의 제단 위에 바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