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41 마가복음 설교

[3월 31일 묵상] 마가복음 16장 1절-20절, 예수님을 위한 위대한 일꾼들 - 매일성경 큐티 10분 새벽설교 부활주일

by OTFreak 2024. 3. 28.
반응형

3월의 마지막 날이자 부활주일인 2024년 3월 31일의 매일성경 묵상 본문은 마가복음 16장 1절-20절입니다. 본문의 말씀은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이 3일 만에 부활하셨고 영광 가운데 여인들과 제자들에게 나타나셨음을 증언합니다. 그리고 모두를 위대한 일꾼으로 부르십니다. 본문의 말씀을 큐티하고 예수님을 위한 위대한 일꾼들은 어떠한 사람들인지 10분 새벽설교로 정리하였습니다.

 

[3월 31일 묵상] 마가복음 16장 1절-20절, 예수님을 위한 위대한 일꾼들 - 매일성경 큐티 10분 새벽설교 부활주일
[3월 31일 묵상] 마가복음 16장 1절-20절, 예수님을 위한 위대한 일꾼들 - 매일성경 큐티 10분 새벽설교 부활주일

 

 

마가복음 16장 1절-20절, 예수님을 위한 위대한 일꾼들

 

 

서론

 

예수님은 달란트 비유를 통하여 어떤 일꾼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꾼인지 가르쳐 주셨습니다. 주인이 종들에게 자신의 재산들 중에 일부를 나눠 주고 먼 나라로 갔습니다. 그동안에 두 명의 종들은 자신들이 받은 달란트를 활용하여 수고하였고 갑절을 남겼습니다. 하지만, 한 달란트 받았던 사람은 그 달란트는 땅에 묻어 두고서 부지런히 일하고 활용하지 않았습니다. 두 명의 일꾼들은 비록 주인이 받은 달란트로 일하여 남기라고 명령하지 않았지만, 주인이 준 것을 내버려 두지 않고 성실하게 활용한 것만으로도 주인의 칭찬을 받기에 합당했습니다. 주인이 기뻐하는 일꾼은, 부지런하고 성실한 사람입니다.

 

 

본론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오늘 본문 말씀인 마가복음 16장 1절부터 20절까지의 말씀은 예수님께서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신 장면과 승천하시기 전 마지막으로 제자들에게 주신 말씀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세상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는 사명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 사명을 수행하는 일꾼들에게 놀라운 표적들이 함께할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17절입니다.

마가복음 16:17,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오늘 새벽에 우리는 예수님께서 귀하게 사용하시는 위대한 일꾼들의 세 가지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위대한 일꾼들은 주님께 보내심을 받은 일꾼들입니다.

본문에 등장하는 열한 제자들은 특별한 사람들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대부분 가난한 어부 출신이었고, 높은 교육도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 그들을 선택하시고 직접 훈련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주신 사명은 세상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의 뜻을 따라 세상 구석구석으로 복음을 전파했습니다.

예수님을 위한 위대한 일꾼들은 자신의 목적이나 생각, 의지로 일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복음을 전하는 일 역시 자신이 하고 싶다고 해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온전히 주님의 부르심을 받고 주께서 보내시는 곳에 가서 일하는 사람입니다.

 

둘째, 위대한 일꾼들은 만민에게 복음을 전하는 일꾼들입니다.

복음은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의 메시지입니다. 복음은 인간의 죄를 용서하고 영원한 생명을 주는 소중한 메시지입니다. 위대한 일꾼들은 이 소중한 메시지를 세상 만민에게 전파하기 위해 온 힘을 다했습니다. 자신의 생각이나 뜻, 자신이 가지고 있는 논리를 사람들에게 전하는 사람들은 예수님을 위한 일꾼이라 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생각이나 뜻을 전할 목적으로 일하는 사람은 위기와 고난이 찾아 오면, 금방 돌아서 버리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삯꾼과 같은 목자들이며, 예수님을 위해 전적으로 일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따라서 진정한 예수님을 위한 위대한 일꾼은 어려움과 위험을 무릅쓰고 끊임없이 복음을 전파하는 사람입니다.

 

셋째, 위대한 일꾼들은 놀라운 표적이 따르는 일꾼들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너희가 가서 온 세상에 복음을 전파하라 믿는 자는 표적이 따르리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본문에 따르면, 제자들은 예수님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고, 병자를 치료하고, 죽은 자를 살리는 등 놀라운 표적들을 행했습니다. 이러한 표적들은 하나님께서 그들과 함께 계시고 그들의 사역을 인정하신다는 증거였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기적을 일으키지 못하는 일꾼은 예수님을 위한 종이 아니라는 말이 아닙니다. 기적만이 표적이 아닙니다. 복음을 전할 때 완악한 마음이 변하고 삶이 바뀌는 일들 역시 표적입니다. 전심으로 말씀을 전하고 복음을 알릴 때, 그 복음의 말씀을 듣고 변화하고 회개하는 표적이 따르게 됩니다. 그들이 바로 예수님을 위한 위대한 일꾼들입니다.

 

[3월 31일 묵상] 마가복음 16장 1절-20절, 예수님을 위한 위대한 일꾼들 - 매일성경 큐티 10분 새벽설교 부활주일
부활하신 예수님은 제자들과 여인들을 위대한 일꾼으로 보내셨다. 마가복음 16장 1절-20절

 

 

결론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 모두 위대한 일꾼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주님께로부터 보내심을 받았고, 복음을 전파하는 사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어려움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말고 끊임없이 복음을 전파해야 합니다. 또한 우리는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은 놀라운 표적과 함께합니다. 오늘도 주께서 보내신 일꾼으로서, 어디에 있든지 복음을 전하며 사랑을 실천하며 살아갑시다.

 

 

기도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주님께서 우리를 위대한 일꾼으로 부르셨음을 감사합니다. 우리에게 주님의 사랑과 구원의 메시지를 세상 만민에게 전파할 수 있도록 힘을 주십시오. 우리의 삶이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이 되도록 인도하시고, 놀라운 표적들이 우리와 함께하도록 허락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할 글

 

마가복음 16:1-20, 부활의 주님, 구원자 예수 - 매일성경 큐티 10분 새벽설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