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대표기도문

2월 3주 주일대표기도문,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

by OTFreak 2022. 2. 18.
반응형

오랜 기간 동안 코로나 바이러스가 우리의 삶을 위협해 오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오미크론 변이로 인하여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 위기 속에서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습니다. 2월 3주의 주일예배 대표 기도문을 통하여 주님의 구원을 구합니다.

 

주일_대표기도문
2월 3주 주일대표기도문,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

 

 

2월 3주 주일대표기도문

 

 

요엘 2장 31절-32절, 개역개정 성경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핏빛 같이 변하려니와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이는 나 여호와의 말대로 시온 산과 예루살렘에서 피할 자가 있을 것임이요 남은 자 중에 나 여호와의 부름을 받을 자가 있을 것임이니라, 아멘!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

 

사랑으로 우리를 붙드시는 하나님!

     날마다 우리에게 사랑을 베푸시며 은혜와 긍휼을 베푸시는 하나님께 감사의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 지난 주간의 우리 삶을 하나님께서 세세하게 살피시고 인도해 주시고, 위급할 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주시고 고난당할 때 피난처가 되어 주셨습니다. 또한 우리의 영혼을 붙들어 주셔서 넘어지지 않도록 잡아 주셨습니다. 높고 위대하신 하나님의 권능과 극진하신 사랑을 기억하며 온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감사와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 이 시간 위대하신 하나님께 경배를 드리오니, 우리 예배를 기뻐 받아 주옵소서.

 

우리를 불쌍히 여기시는 하나님!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려고 노력하였지만, 여전히 우리는 죄 가운데 허덕이며 실패하였습니다. 하나님을 기억하지 못하고 세상을 바라보며 살았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을 잊어버리고 사람의 사랑을 갈구하였습니다. 주의 말씀을 사모하며 묵상하기보다 세상의 이론과 듣기 좋은 말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복음을 전하는 삶을 살지 못하고 받기만 하는 인생을 살아왔습니다. 우리의 이기적이고 연약하며 부족한 믿음을 불쌍히 여겨 주시고, 하나님의 그 크신 사랑으로 우리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예배 가운데 함께 하시는 하나님!

     부족한 주의 백성들이 주일을 맞아 주님의 거룩한 이름을 부르며 예배를 드리기 위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부족하지만 우리의 몸과 마음을 준비하고 한 목소리로 찬양을 드리며 한 마음으로 기도하오니, 이 시간 우리와 함께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께서 이 예배의 자리에 왕으로 임재하여 주시고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다스려 주옵소서. 영과 진리로 올려 드리는 우리의 예배가 하나님께 드리는 기쁨의 제사가 되게 하시며, 온 마음 다해 올려 드리는 우리의 사랑의 고백의 시간이 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우리 심령에 말씀해 주시는 하나님!

     이 시간 우리의 귀를 주님의 말씀에 활짝 엽니다. 딱딱하고 굳어 버린 우리의 마음에 복된 주님의 말씀을 새기고자 합니다. 우리의 마음속에 주의 말씀을 부어 주옵시며, 복된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는 마음으로 듣게 하옵소서. 주님의 말씀이 선포될 때, 믿음의 "아멘"으로 화답하게 하옵소서. 살아서 운동력이 있는 주님의 말씀이 우리의 심령과 골수를 찔러 쪼개어 주시며, 우리의 몸과 마음이 주님의 말씀에 사로잡히게 하시고 주님의 말씀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주님의 말씀이 우리의 발의 등불이 되시고 빛이 되어 주셔서, 어두운 세상을 승리하며 살아가는 복된 길이  되어 주옵소서.

 

우리의 미래가 되시는 하나님!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계속되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우리의 삶의 여러 부분들이 무너졌습니다. 국가의 경제가 어렵고 전 세계가 고통 가운데 허덕이고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사랑하는 가족을 잃었고, 또 다른 이들은 사업장과 직장을 잃었습니다. 믿음의 교제를 가지지 못했고 여러 면에서 위축된 삶을 살았습니다. 지금은 오미크론 변이로 인하여 연일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의학과 지식이 얼마나 부족한지를 깨닫습니다. 그리고 바이러스의 문제를 완전히 해결해 주실 분은 오직 하나님밖에 없음을 깨닫습니다. 우리의 미래가 되시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고통을 해결하여 주시고 우리의 부르짖음에 응답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밝은 미래로 인도하여 주셔서, 이 모든 고통과 슬픔에서 하나님께서 건져 주옵소서.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우리를 구원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구원의 길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참고할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