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주는 대림절 둘째 주일입니다. 그래서 미가서 5장 2절부터 4절 말씀을 기초로, 다시 오실 주님을 기억하며 주일 예배를 위한 대표 기도문을 준비하였습니다.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이 길을 걸으며 믿음을 지켜 가겠습니다. 주께 드릴 믿음의 열매를 맺어가며 살아가겠습니다.
다스릴 자가 너에게서 나오시리라
미가서 5장 2절-4절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영원에 있느니라 그러므로 여인이 해산하기까지 그들을 붙여 두시겠고 그 후에는 그의 형제 가운데에 남은 자가 이스라엘 자손에게로 돌아오리니 그가 여호와의 능력과 그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의 위엄을 의지하고 서서 목축하니 그들이 거주할 것이라 이제 그가 창대하여 땅 끝까지 미치리라
대표 기도문
은혜의 하나님 아버지!
한껏 차가워진 날씨로 아침이지만, 은혜의 하나님을 기억하고 주님 앞에 나아왔습니다. 지난 한 주간 동안 우리를 눈동자와 같이 지키시고 능력의 오른팔로 보호해 주신 은혜를 찬양하며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분주하게 살아가는 동안에 우리를 세세하게 돌보시고 간섭해 주심으로써, 오늘도 건강하게 주의 앞에 나왔습니다. 이 모든 것이 주님의 은혜입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죄악으로 인하여 영원히 멸망할 수밖에 없는 우리를 위하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심으로 우리를 구원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그 크신 사랑 덕분에 사망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신 사랑에 찬송을 올려 드립니다. 이 예배를 통하여 우리의 한 주간의 삶을 돌아봅니다. 우리를 정결케 하시고 주의 보혈로 깨끗하게 하여 주옵소서.
사람이 되신 성자 예수님!
우리와 같은 모습으로 이 땅에 오셔서, 배고프시고 목마르시며 피곤하셨음에도 불구하고 복음을 전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대림절 두 번째 주일 예배를 드리며, 이 땅에 예수님께서 오신 목적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우리도 주님처럼 사랑을 베풀며 구원의 은혜를 나누게 도와주옵소서. 만나는 이들에게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게 하옵소서.
말씀으로 역사하시는 하나님!
이 시간에 선포되는 말씀을 통하여, 살아 계신 하나님을 만나게 도와주옵소서. 복된 말씀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은총을 더 깊이 경험하게 도와주옵소서. 지혜를 주셔서 말씀을 깨닫고 말씀대로 살아가는 우리가 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이 시간 올려 드리는 우리의 예배가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예배가 되게 하시고, 주의 임재하심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다시 오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참고할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