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11 열왕기상 설교

열왕기상 8장 54절-66절, 여호와를 찬송할지로다 -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by OTFreak 2023. 9. 24.
반응형

오늘의 매일성경 큐티 본문은 열왕기상 8장 54절부터 66절까지의 말씀으로, 이스라엘을 위한 솔로몬의 축복과 함께 항상 감사 찬송하며 살아가야 함을 가르쳐 줍니다. 본문의 말씀을 큐티하고 항상 찬송의 삶을 살아야만 함을 새벽예배설교문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열왕기상 8장 54절-66절, 여호와를 찬송할지로다 - 매일성경 큐티 새벽설교
열왕기상 8장 54절-66절, 여호와를 찬송할지로다

 

 

열왕기상 8장 54절-66절, 여호와를 찬송할지로다

 

 

본문으로 들어가기

 

솔로몬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베푸신 은혜를 크게 찬송하고 있습니다. 솔로몬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구원해 주셨고, 광야에서 인도해 주셨으며, 가나안 땅을 주셨다고 고백합니다. 또, 왕을 세우시고 성전을 건축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셨다고 찬송합니다.

 

 

여호와를 찬송할지로다

 

오늘 본문에서 솔로몬은 하나님께 감사와 찬송을 드림으로써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은혜에 보답하는 삶, 감사하는 삶을 살겠다고 결단합니다. 우리는 솔로몬의 모습을 통하여 어떤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까?

 

1. 감사와 찬송을 드리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첫째, 하나님의 백성인 우리는 언제나 감사와 찬송을 드리는 삶을 살아야만 합니다. 솔로몬은 하나님께서 자신과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많은 은혜를 베푸셨다고 고백하며 감사 찬송을 올려 드립니다.

열왕기상 8:56, 여호와를 찬송할지로다 그가 말씀하신 대로 그의 백성 이스라엘에게 태평을 주셨으니 그 종 모세를 통하여 무릇 말씀하신 그 모든 좋은 약속이 하나도 이루어지지 아니함이 없도다

솔로몬의 고백과 같이,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도 많은 은혜를 베풀어 주셨습니다. 우리에게 베푸신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감사와 찬송을 올려 드리는 삶은 성도된 우리의 마땅한 삶입니다. 구원 받은 우리는 지금까지 지내올 수 있도록 도우신 하나님을 기억하고 감사하며 살아야 합니다. 우리 가정, 내 삶에 은혜를 베푸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송을 드리며 오늘을 살아갑시다.

 

2. 약속하신 것을 믿고 신뢰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둘째, 하나님의 백성인 우리는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것을 믿고 신뢰하는 삶을 살아야만 합니다. 솔로몬은 하나님께서 자기 조상들과 함께 하셨던 것과 같이, 앞으로도 영원토록 함께 해 주시기를 간구하고 있습니다.

열왕기상 8:57,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 조상들과 함께 계시던 것 같이 우리와 함께 계시옵고 우리를 떠나지 마시오며 버리지 마시옵고

하나님께서는 율례와 계명을 지킬 때 복을 주시고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솔로몬은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그 약속을 지키시고 이루어 달라고 하나님께 간구합니다. 그가 이러한 간구를 하는 것은, 하나님의 약속을 신뢰하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오늘 우리에게도 함께 하시며 동행해 주시겠다고 약속해 주셨습니다. 그 약속을 믿고 신뢰할 때, 오늘 우리의 삶은 행복할 수 있습니다.

 

3. 기억하고 지켜주심을 확신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셋째, 하나님의 백성인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확신하는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솔로몬은 오직 하나님만이 의지할 분이시며 만물을 통치하시는 왕이심을 고백하고 있습니다.

열왕기상 8:60, 이에 세상 만민에게 여호와께서만 하나님이시고 그 외에는 없는 줄을 알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하나님은 창조주이시며 유일하신 신(神)이십니다. 세상의 많은 신들이 있지만, 오직 주님만이 참 신이십니다. 솔로몬은 하나님만이 창조주이심을 고백하고, 모든 세상을 주관하신다고 고백합니다. 오늘 우리의 인생도 하나님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보호하시고 함께 하시면, 우리는 형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의 손을 뿌리치면, 우리의 삶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우리를 지키시는 하나님을 확신하며 주께서 주시는 형통함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본문의 결론

 

솔로몬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축복하며 모든 일을 이루시는 여호와 하나님을 찬송하라고 권면합니다. 솔로몬의 권면을 따라, 오늘 우리도 하나님을 찬송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하나님을 찬송하는 삶을 위해서 우리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신뢰해야 하며 주를 믿고 의지하는 삶을 살아야만 합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며 찬송함으로, 오늘도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삶과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는 삶을 살아갈 수 있길 바랍니다.

 

 

본문의 적용

 

우리는 삶을 살아가며 다양한 어려움과 고난에 직면하여 살아갑니다. 이러한 고달픈 삶을 살아가지만, 솔로몬의 찬송을 통하여 우리는 힘을 내고 평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본문의 말씀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요?

  1.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면저 하나님께 감사와 찬송을 올려 드리며 하루를 시작합시다.
  2.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와 축복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입으로 표현합시다.
  3.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것을 믿고 신뢰하며, 그 약속이 이루어질 때까지 믿음과 인내로 기다립시다.
  4.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시고, 항상 기억하고 지켜 주신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주의 사랑과 보호를 의지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