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지혜와 능력이 우리를 구원해 낼 수 있을까요? 당장은 사람에게 희망이 있어 보입니다만, 결국 인간이 얼마나 무능력한가를 더 깊이 깨닫게 될 뿐입니다. 우리가 의지하고 도움을 구할 분은 오직 하나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 외에는 우리에게 구원이 없기 때문입니다.
주일오전예배 대표기도문, 여호와의 구원을 바라라
내 심령에 이르기를 여호와는 나의 기업이시니 그러므로 내가 그를 바라리라 하도다 기다리는 자들에게나 구하는 영혼들에게 여호와는 선하시도다 사람이 여호와의 구원을 바라고 잠잠히 기다림이 좋도다(예레미야 애가 3:24~26)
만물의 창조주이신 하나님 아버지!
세상을 말씀으로 창조하시고, 우리 인간을 하나님 형상대로 지어 주신 창조주 하나님을 찬양하며 영광을 주께만 올려 드립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주님의 백성들이 하나님 앞으로 나아와 이 아침에 경배하게 하심을 감사 드립니다. 거룩한 자리로 올라오는 길에, 하나님의 은혜를 묵상하며 주께서 인생을 위해 베푸신 능력들을 묵상하였습니다. 그 크고 놀라운 능력으로 한 주간을 살피시고 보호하신 은혜에 감사 드립니다. 우리의 마음과 정성을 다해 드리는 감사의 예배를 기뻐 받아 주옵소서.
자신을 버리심으로 나를 구원하신 예수님!
설명할 수 없는 크신 사랑으로 성육신하시고, 이 땅에서 나의 죄를 위해 친히 십자가 지심으로 구원하신 예수님의 은혜에 감사와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하늘 아래의 모든 것들이 주님의 그 십자가 사랑에 머리를 숙여 감사하며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 상하고 피곤한 영혼들에게 구원을 베풀어 주시는 예수님의 사랑을 기억하며, 오늘도 주님만을 바라보며 나아 왔사오니 우리를 받아 주시고 위로하여 주옵소서. 그의 자녀들을 잊지 않고 부르시는 주님을 경배합니다. 이 예배에 모인 성도들이 오직 주님만이 구원자이심을 고백하여 예배를 올려 드리니, 이 예배 가운데 임재하옵소서. 주님의 보혈로 하나된 지체들이 온 마음과 정성을 드리는 예배를 기뻐 흠향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영적으로 교통케 하시는 성령 하나님!
하나님께 드리는 우리의 찬양 소리가 예배당 안에 퍼질 때 홀로 영광을 받으시기 원합니다. 우리가 영적으로 교통하며 한 마음으로 정성껏 올려 드리는 우리의 찬양을 기뻐 받으시고, 오직 주님의 이름만이 온 땅에 퍼져 나가게 하옵소서. 성령 하나님께서 이 시간 각 사람 위에 임재하여 주셔서 영적 교통이 있는 시간이 되게 하시고, 뜨거운 감동이 우리 가슴마다 넘치게 하옵소서. 여호와 하나님의 능하신 손으로 우리를 고통 중에서 구원하실 것을 바라며 전심으로 예배하도록 복 주옵소서. 우리들이 예배할 때, 온 땅의 만물들과 바다에 있는 것들이 다 찬양하게 하옵소서. 오늘은 종일토록 여호와를 찬양하는 소리가 우리 입술에서 떠나지 말게 하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