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주 대표기도문, 민족을 위해 기도하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오직 나는 주의 풍성한 사랑을 힘입어 주의 집에 들어가
주를 경외함으로 성전을 향하여 예배하리이다
시편 5편 7절
우주 만물에 위대하신 주의 이름을 나타내시는 창조주 하나님 아버지!
아버지 하나님의 크신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오늘 이 시간 하나님의 자녀들이 거룩한 옷을 입고, 여호와 하나님께 주일 예배를 드리기 위해 나왔습니다. 예배를 드리는 주님의 전에서 영광과 권능을 여호와 하나님께만 올려 드리기 간절히 원합니다. 오직 여호와의 이름을 높이고 그 이름을 찬양하여 영광을 돌리기 원합니다.
겸손히 엎드리는 자를 용서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지난 한 주간 우리의 삶에서 실수하고 실패하였던 모든 죄를 고백합니다. 하나님 없이 살려고 했던 우리의 어리석음을 회개하오니, 우리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불쌍히 여기사 새 영을 부어 주시고 정결케 하옵소서.
주의 말씀을 생각나게 하시는 보혜사 성령으로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 강단에 서서 주님의 귀한 말씀을 증거하실 목사님에게 신령한 능력과 성령으로 충만케 하시기 원합니다. 선포되는 말씀을 통하여 주의 영광이 이 자리에 드러나게 하시고 주님께서 귀하게 쓰시는 종으로 삼아 주시기 원합니다.
사랑과 자비의 하나님 아버지!
주의 백성의 삶에 깊숙히 개입하시어 이 땅에서도 정의와 평화가 깃드는 민족 통일을 주옵소서. 둘로 쪼개진 이 나라와 민족, 그리고 갈라진 사람의 마음들이 하나되게 하옵소서. 정치하는 이들이나 국방을 지키는 이들에게 은혜를 내리시어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을 주시고,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지혜를 주옵소서. 한국전쟁을 기억하면서 예배를 드릴 때, 우리 민족을 살피시고 여기까지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만 영광을 올려 드리게 하소서. 우리 교회와 한국 교회가 민족을 위해 기도하기에 힘쓰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