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23 이사야서 설교

이사야 66장 15절-24절 모든 열방이 주의 영광을 볼 때까지, 매일성경큐티 말씀묵상 새벽예배설교

by OTFreak 2021. 8. 14.
반응형

   하나님은 구원 받은 자에게는 영원한 삶을 약속하시지만, 하나님을 배반한 자에게는 영원한 심판을 내리십니다. 이러한 일은 은밀하게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듣고 알 수 있도록 공개적으로 선포됩니다. 또한 하나님의 공의와 영광을 선포하도록 이스라엘을 세우셨고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셨으며 지금은 교회를 사용하십니다.
   오늘 나와 교회는 구원 받은 자들만이 누리는 삶에 만족해서는 안됩니다. 때를 얻든지 지금처럼 어려움 가운데 있든지 하나님의 영광과 복음을 전해 나가야만 합니다. 그것이 우리의 삶의 이유입니다. 모든 열방이 주의 영광을 볼 때까지 쉬지 않고 일하시는 하나님과 같이, 우리도 열방 가운데 주의 영광과 구원을 선포하기 위해 쉬지 말아야 함을 매일성경큐티를 통하여 묵상하고 정리하여 새벽예배설교로 준비하였습니다.

 

성서유니온,매일성경큐티,말씀묵상,오늘의큐티,새벽예배설교,이사야66장15절24절,황무지가장미꽃같이,모든열방이주의영광,패역한자들,모든이들에게열려있는하나님의구원,예수그리스도의이유

 

찬송 : 새찬송가 242장, 황무지가 장미꽃같이
성경 : 이사야 66장 15절-24절
설교 : 모든 열방이 주의 영광을 볼 때까지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신 이유

  • 아버지 하나님은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왜 이 땅에 보내셨는가?
  • 모든 열방이 아버지 하나님께로 돌아오도록 하시기 위하여
  • 요한복음 14: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 십자가의 죽으심으로 이 사명을 성공적으로 감당하셨다

 

하나님의 구원 계획

  • 이스라엘을 통하여 열방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고, 모두가 하나님을 믿고 섬기며 구원 받도록 하시기 위한 계획
  • 하지만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뜻을 오해하고 자신들만이 선택된 백성이라 착각하였다.
  • 마지막이 되면, 하나님께서 다시 택한 백성들을 세계 끝까지 보내셔서 주의 영광과 구원을 전하게 할 것이다
  • 이사야 66:19, 내가 그들 가운데에서 징조를 세워서 그들 가운데에서 도피한 자를 여러 나라 곧 다시스와 뿔과 활을 당기는 룻과 및 두발과 야완과 또 나의 명성을 듣지도 못하고 나의 영광을 보지도 못한 먼 섬들로 보내리니 그들이 나의 영광을 뭇 나라에 전파하리라

 

구원 받지 못한 이들의 최후

  • 이사야 66:24, 그들이 나가서 내게 패역한 자들의 시체들을 볼 것이라 그 벌레가 죽지 아니하며 그 불이 꺼지지 아니하여 모든 혈육에게 가증함이 되리라
  • 주의 말씀을 듣고도 패역(파솨, פָּשַׁע)한 자들 : 주의 말씀을 거부하고 반역하여 하나님과 원수된 자, 세상과 짝을 한 자 : 죽지 않고 꺼지지 않는 영원한 심판 속에서 저주를 받게 된다

 

모든 이들에게 열려 있는 하나님의 구원

  • 주의 복음은 몇몇 사람들에게만 숨겨진 것이 아니다. 선택된 사람들만의 것이 아니다. 모든 이들에게, 모든 열방들에게 열려 있는 것이 하나님의 구원이요 복음이다.
  • 예수님께서는 하늘나라의 복음을 숨기지 않으시고 모든 이들의 앞에서 선포하셨다.
  •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세례를 베풀고 복음을 가르치라고 명령하셨다
  • 마태복음 28:19-20,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 내가 먼저 택함 받고 구원 받은 이유 : 모든 민족들이 주의 영광을 볼 때까지 복음을 전하도록 하시기 위하여
  • 내가 보냄 받은 땅 끝은 어디인가 : 내가 생활하는 가정, 직장, 이웃 사회
  • 오늘도 나를 통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구원이 드러나도록 경건하고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길 바란다.

 

기도제목

  • 하나님을 진정으로 예배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 예배 가운데 주시는 은혜와 복을 누리는 자가 되게 하소서.
  • 우리 가정이 하나님을 마음 깊이 사랑하며 예배하게 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