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대표기도문

신년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오라 너희는 내게 나아오라

by OTFreak 2021. 12. 31.
반응형

이사야 55장 1절-2절, 오라 너희는 내게 나아오라

 

 

하나님의 은혜 속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고, 주께서 주시는 새 소망을 가지고 2022년의 새해를 시작합니다. 신년예배를 드리며 함께 기도할 대표기도문을 준비하였습니다. 새해 첫 예배에 우리를 부르시며 우리에게 나아오라는 주의 음성에 순종하며 주께 감사의 예배를 드립니다.

 

 

오라 너희는 내게 나아오라

 

 

이사야 55장 1절-2절

 

오호라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너희가 어찌하여 양식이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 주며 배부르게 하지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하느냐 내게 듣고 들을지어다 그리하면 너희가 좋은 것을 먹을 것이며 너희 자신들이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으리라

 

 

신년예배 대표기도문

 

우리의 시작이 되시는 하나님!

우리를 주의 은혜의 샘으로 초청해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2년의 첫 예배에 우리를 불러 주시고 우리의 시작이 되어 주신 은혜를 기억하며 주께 나아온 우리를 만나 주옵소서. 시작되는 새해에 우리의 몸과 마음을 새롭게 하옵소서. 새해에도 목마른 심령으로 주께 나아온 우리의 갈급함을 채워 주시고 주님의 임재하심으로 우리의 마음이 풍성해지게 하옵소서. 첫 예배 속에서 주께서 부어 주시는 좋은 것과 즐거움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연약함을 불쌍히 여기시는 하나님!

연약한 모습 속에서 허덕이는 우리를 은혜의 하나님께서 불쌍히 여기시고, 흔들리는 믿음 속에 서 있는 우리를 긍휼히 여겨 주시옵소서. 이 시간 거룩하신 주님 앞에 세상의 짐을 지고 나온 우리를 어루만져 주시고 우리의 모든 짐을 제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생각과 마음에 가득 한 세상의 욕심과 정욕과 우상 숭배의 욕망사라지게 해 주시고 오직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옵소서. 거룩하신 하나님만을 찾는 겸손한 마음을 가지게 하옵소서.

 

우리의 인도자가 되시는 하나님!

새해 첫 예배를 하나님께 드리며 2022년을 시작합니다. 우리의 새해도 하나님이 인도자가 되심을 믿습니다. 인생의 항해 속에서 하나님께서 우리의 인도자가 되시면 우리는 안전할 줄 믿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나아갈 길을 이끌어 주시고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을 알려 주실 줄 믿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가정의 주인이 되어 주시고, 우리 교회의 목자가 되어 주옵소서. 이 나라와 민족의 주인이 되어 주옵소서. 우리 모두가 주의 통치하심을 인정하고 주께 믿음으로 맡기게 하옵소서.

 

교회의 머리가 되시는 주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모여 예배드리기 힘들었고 찬양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하나님의 선하신 뜻과 계획이 있음을 믿습니다. 한국 교회가 더욱 깨어 기도하게 하옵소서. 우리 교회가 더욱 하나님께 간구하게 하옵소서. 교회의 머리가 되신 예수님의 인도하심에 순종하게 하시며, 기본으로 돌아가 주님 앞에 겸손하게 하옵소서. 우리 가운데 다시 생명력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시고 뜨겁게 불타오르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믿음 안에서 함께 생명의 떡을 나누며 함께 음식을 나누며 교제하는 교회로 회복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말씀 속에 역사하시는 주님!

새해 첫 예배 속에 선포되는 주의 말씀에 우리의 귀와 마음을 엽니다. 주님의 말씀을 우리에게 베풀어 주시고 그 말씀이 우리의 영의 양식이 되게 하옵소서. 말씀 속에서 우리의 문제가 해결되게 하시고, 말씀이 우리의 갈 길을 비치게 하옵소서. 주의 말씀을 더욱 사모하게 하시고, 말씀대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말씀의 토대 아래 믿음의 집을 세워 가는 우리 삶이 되게 하옵소서. 말씀 속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복음 전파의 명령을 주신 예수님!

 우리가 살아가는 삶의 자리 속에서 복음을 전하는 삶의 선교사가 되게 하옵소서. 믿지 않는 가족들을 섬기며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가 되게 하시고, 직장 속에서 예수의 향기를 나타내는 선교사가 되게 하소서. 살아가는 모든 공동체 속에서 복음의 씨앗을 심는 선교사가 되게 하옵소서. 나를 통하여 예수의 복음이 전해지게 하시고 한 영혼을 구원하는 기쁨을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참고할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