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시지성경읽기/19 시편 메시지성경읽기

시편 55편 고난 속에서 구원하소서,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 오늘의말씀묵상

by OTFreak 2021. 3. 2.
반응형

   본 시편은 시편 기자가 자포자기하는 난관의 상태를 배경으로 하나님께 도움을 요청하는 기도이며, 하나님이 개입 하실 것이라는 확신의 표현으로 결론 짓습니다. 본 시편은 반복이 빈번하며, 불평, 기다림, 저주, 분노, 확신, 희망 등이 섞여 있습니다. 본 시편은 전적인 고독으로 인한 슬픔으로부터 피난처를 찾으려는 사람의 마음의 부르짖음이 잘 드러나 있습니다.
  
절망을 이길 힘은 기도에서부터 시작됨을 기억하며 시편 55편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으로 통독하며 묵상합니다.

 

시편55편묵상,시편55통독,유진피터슨,메시지성경,다윗의시,다윗의마스길,현악에맞춘노래,내기도에귀를,

 

시편 55,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

 

다윗의 시

1-3
하나님, 귀를 열어 내 기도를 들어주소서. 내가 문 두드리는 소리, 못 들은 체 마소서. 가까이 오셔서 속삭이듯 응답해 주소서. 주님이 몹시도 필요합니다. 저들이 죄에 죄를 쌓고 원색적인 비방을 늘어놓으면, 비열한 목소리에 내 온몸이 떨리고 사악한 눈초리에 기가 죽습니다.

4-8
뱃속이 온통 뒤틀리고 죽음의 망령이 나를 짓누릅니다. 두려워 덜덜 떨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진저리를 칩니다. 스스로 묻습니다. "누가 내게 날개를 달아 줄까? 비둘기 같은 날개를." 비둘기 날개 퍼덕여 이곳을 벗어나게 하소서. 평화와 고요를 맛보게 하소서. 시골길을 걸으며 숲 속 오두막에서 쉬게 하소서. 광풍이 난무하는 이 험악한 곳에서 벗어나게 해주소서.

9-11
주님, 호되게 꾸짖으소서. 저들의 혀를 베어버리소서. 소름이 끼칩니다. 저들은 도성을 폭력배의 각축장으로 만들고, 뒷골목을 배회하며 낮이고 밤이고 싸움질을 해댑니다. 거리에는 쓰레기가 흘러넘치고 상인들이 환한 대낮에 바가지를 씌우며 사기 칩니다.

12-14
나를 모욕한 자가 동네 불량배였다면 차라리 내가 달게 받았을 것을. 욕설을 내뱉은 자가 낯모르는 악인이었다면 내가 신경 쓰지도 않았을 것을. 그러나 그자가 바로 너! 나와 함께 자란, 나의 가장 친한 벗이라니! 우리가 팔짱 끼고 함께 걷던 그 기나긴 시간, 하나님 이야기에 시간 가는 줄 몰랐지.

15
저 배신자들을 잡아 산 채로 지옥에 보내소서. 저들이 극심한 공포를 맛보게 하시고 저주받은 삶의 황폐함을 낱낱이 느끼게 하소서.

16-19
내가 하나님을 소리쳐 부르면 하나님께서 나를 도우시리라. 내가 깊은 한숨 내쉬면 해질 녘이나 동틀 녘에도,한낮이라도 그분께서 들으시고 구해 주시리라. 수천 명이 늘어서 나를 대적하는 위험 속에서도 내 생명 안전하고, 아무 이상 없구나. 하나님께서 내 탄식 들으시고 판결을 내리시니 저들의 코를 납작하게 하시리라. 그러나 죄의 습관이 굳어진 저들, 하나님을 무시하는 저들, 결코 변하지 않으리.

20-21
내 가장 친한 벗이 친구들을 배신하니, 자기 말을 스스로 뒤집고 말았다. 평생 그의 말에 매료되었던 나, 그가 나를 공격할 줄은 꿈에도 몰랐다네. 음악처럼 아름답던 그의 말이 비수로 변해 내 마음을 찌르다니.

22-23
네 근심 하나님의 어깨 위에 올려놓아라. 그분께서 네 짐 지고 너를 도우시리라. 선한 이들이 쓰러져 파멸하는 것을, 그분 결코 그대로 두지 않으시리라. 하나님, 저들을 진흙탕 속에 던져 버리소서. 살인과 배신을 일삼는 저들의 수명을 절반으로 줄이소서. 나는 주님만 믿습니다.

 

아멘!

시편 55편을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으로 통독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