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땅의 구원자로 오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은혜를 기억하는 성탄절 예배를 위한 대표 기도문입니다. 동방박사들이 아기 예수께 경배하고 예물을 드렸음을 묵상하고, 우리도 구원자 예수님께 경배와 찬양을 드리길 원합니다. 다시 오실 주님을 기다리며 기도의 열매를 맺길 바랍니다.
아기께 경배하고 예물을 드리니라
마태복음 2장 9절-11절
박사들이 왕의 말을 듣고 갈새 동방에서 보던 그 별이 문득 앞서 인도하여 가다가 아기 있는 곳 위에 머물러 서 있는지라 그들이 별을 보고 매우 크게 기뻐하고 기뻐하더라 집에 들어가 아기와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 보배합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리니라
대표기도문
독생자를 이 땅에 보내신 하나님 아버지!
죄인들을 긍휼히 여겨 주시고 죄로부터 구원해 주시기 위하여, 사랑하는 독생자를 이 땅에 보내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아버지 하나님의 사랑 때문에 우리가 영원한 멸망에서부터 건짐을 받았습니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적 사랑을 통하여 우리가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 크신 사랑을 베풀어 주신 주님께 찬송과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구원의 역사를 이루신 예수님!
하나님과 동등하신 주께서 낮고 천한 인간의 몸으로 이 땅에 내려오셨음에 감사를 드립니다. 아기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시고, 연약한 육신을 가지고 천국 복음을 전하시며, 피곤하고 굶주리고 목마르신 모습으로 우리가 당할 모든 고통을 대신당하시고 대속해 주신 은혜에 온 맘 다해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는 주님!
이천 년 전 동방 박사들이 주께 경배하며 예물을 드렸던 것처럼, 오늘 복된 성탄절을 맞아 우리도 영과 진리로 주께 경배하며 우리의 마음과 예물을 드립니다.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고 우리의 마음과 예물을 기뻐 흠향하여 주옵소서. 이 예배 속에 주께서 함께 하여 주시며, 예배를 통하여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충만하게 누리게 하옵소서.
우리의 삶을 인도하시는 성령님!
성탄절 예배를 드리며, 우리의 삶과 일정들을 성령님께 맡겨 드립니다. 성령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옵시며, 우리의 삶을 세세하게 인도하시고 우리의 일정들을 돌보아 주옵소서. 우리의 삶이 하나님의 영광을 세상에 나타내는 삶이 되게 하시고, 성령님께서 만나는 이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전할 말을 우리에게 가르쳐 주옵소서.
우리의 피난처가 되시는 하나님!
코로나 바이러스가 더욱 확산되는 상황 속에서, 하나님이 우리 피난처가 되시고 우리를 보호하여 주옵소서. 하나님만이 우리의 보호자가 되시며 우리의 산성이시오니, 우리의 삶을 책임져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아멘.
참고할 글
- 12월 1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다스릴 자가 너에게서 나오시리라
- 12월 2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주의 구원을 내게 임하게 하소서
- 12월 3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