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시지성경읽기/[완료] 20 잠언 메시지성경읽기

메시지 성경 잠언 7장, 음행에 빠진 자의 최후

by OTFreak 2021. 5. 9.
반응형

   앞장에 이어서 음행에 대한 경고를 하고 있는 7장에서는, 특히 매우 구체적으로 음행에 대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엄중하게 경고하고 있습니다. 음행의 말만 듣고 행하다가는 인생을 멸망의 길로 이끌 뿐임을 본문은 강조하고 있습니다.

 

메시지성경,유진피터슨,잠언7장,음행경고,청년,젊은이,간응,유혹,멸망의길

 

잠언 7장, 메시지 성경

 

1-5

친구여,
내 말을 따르고 내 신중한 가르침을 간직하여라.
내 말대로 행하면 잘살게 될 것이다.
내 가르침은 네 시력만큼 귀하니 잘 지켜라!
그것을 네 손바닥에 적고 심장의 두 심실에 새겨라.
누이를 대하듯 지혜에게 말을 걸고 동무를 대하듯 통찰력을 대하여라.
그것이 유혹하는 여자를 막아 주고 달콤한 말로 나긋나긋 호리는 여자에게서 벗어나게 할 것이다.

6-12

나는 우리 집 창가에서 덧문 사이로 내다보았다.
무심한 군중 사이로 정신 나간 젊은이 하나가 보였다.
그는 그 여자가 사는 거리 모퉁이에 이르더니 그 집으로 가는 길로 접어들었다.
저녁이 깊어 땅거미가 내리고 어둠이 짙어져 밤이 되었다.
바로 그때, 한 여자가 그에게 다가왔다.
그 여자는 유혹하는 옷차림을 하고서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뻔뻔하고 자신만만한 그 여자는 차분하게 집에 붙어 있지 못하고 늘 돌아다녔다.
거리를 다니고 시장을 다니고 시내의 골목이란 골목을 모두 누볐다.

13-20

그 여자는 그를 부둥켜안고 입 맞추더니 대담하게 그의 팔을 붙잡고 말했다.
잔치에 필요한 물건을 다 마련해 놓았어요.
오늘 나는 제물을 바쳤고 서원한 것을 모두 이행했어요.
그래서 당신 얼굴이라고 볼 수 있을까 싶어 나왔는데, 여기 계셨군요!
내 침대에는 새로 산 깔끔한 요와 외국에서 들여온 화려한 이불을 깔아 놓았어요.
향수를 뿌려 놓아 좋은 향기가 가득해요.
자, 어서 가서 밤새 사랑을 나누어요.
황홀한 밤이 될 거예요!
남편은 집에 없어요.
출장을 갔거든요.
한 달 뒤에나 돌아올 거예요.

21-23

젊은이는 그 여자와 달콤한 말에 홀려 버렸다.
어느새 여자 꽁무니를 뒤쫓는데, 그 모습이 도살장으로 끌려가는 송아지 같았다.
숨어 있던 사냥꾼의 유인에 걸려들어 화살을 맞은 수사슴이요,
하늘과 작별인사도 못한채 무작정 그물로 날아드는 새 같았다.

24-27

친구여,
내 말을 명심하고 단단히 새겨들어라.
그런 여자와 놀아나지 마라.
그 집 근처에는 얼씬도 마라.
그 여자에게 홀려 희생된 사람이 셀 수 없이 많다.
그 여자는 가엾은 남자들을 수없이 죽였다.
그 여자는 지옥으로 가는 길 중간에 살면서, 네 몫의 수의와 잔을 마련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