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시지성경읽기/[완료] 23 이사야 메시지성경읽기

메시지성경 이사야 39장, 바빌론의 사신을 맞이하는 히스기야

by OTFreak 2021. 7. 9.
반응형

   유진 피터슨의 메시지성경 이사야 39장을 통독하고 묵상합니다.

 

유진피터슨,메시지성경,이사야39장,성경통독,말씀묵상,히스기야,바빌론,바벨론,므로닥발라단,선물

 

이사야 39장​, 메시지성경

 

바빌론의 사신을 맞이하는 히스기야

1
얼마 후에, 바빌론의 발라단의 아들 므로닥발라단 왕이 히스기야에게 사신들을 보내어 인사하며 선물을 전했다. 히스기야가 병들었다가 나았다는 소식을 들었던 것이다.

2
히스기야는 그 사신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그는 그들에게 왕궁 내부를 구경시켜 주면서, 자기가 가진 보물-은, 금, 향료, 진귀한 기름, 무기들-전부를 자랑삼아 보이며 우쭐거렸다. 자기 왕궁이나 나라 안에 있는 것 가운데 히스기야가 그들에게 보여주지 않은 것은 하나도 없었다.

3
나중에 예언자 이사야가 나타나 히스가야에게 물었다. "그 사람들은 누구입니까? 무슨 말을 하였습니까? 어디서 온 자들입니까?" 히스기야가 말했다. "그들은 멀리 바빌론에서 왔습니다."

4
"그들이 왕궁에서 무엇을 보았습니까?"
"모든 것을 보았습니다." 히스기야가 말했다. "내가 창고 문을 활짝 열었더니, 그들이 다 보고서 감동을 받았습니다."

5-7
그러자 이사야가 히스기야에게 말했다. "이제 만군의 하나님께서 주시는 이 메시지를 들으십시오. '경고한다. 이 왕궁 안에 있는 모든 것, 네 조상이 쌓아 놓은 모든 것이 바빌론으로 옮겨질 날이 올 것이다.' 하나님께서 또 말씀하셨다. '아무것도 남지 않을 것이다. 아무것도. 네 소유물뿐 아니라 네 아들들도 그러할 것이다. 네 아들들 가운데 얼마는 포로로 끌려가, 바빌론 왕궁의 내시가 될 것이다.'"

8
히스기야가 이사야에게 대답했다. "하나님께서 그렇게 말씀하셨다면, 당연히 그렇게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속으로 "분명 내 평생에는 나쁜 일이 일어나지 않을 테니, 내가 사는 동안에는 평안과 안정을 누릴 것이다" 하고 생각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