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삶/오늘의큐티

관계 속에서 참 진실이 드러난다 / 에베소서 4:15 / 새벽기도설교

by 구약장이 2020. 11. 30.
반응형

성품설교 새벽기도설교 관계와 진실

 

   사람 사이의 관계를 보고 얼마나 친밀한가를 알 수 있습니다. 말씀묵상과 새벽마다 기도하는 삶을 통해 신앙의 정도를 예측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른 새벽 가족이 함께 모여 새벽기도를 드리며 새벽기도설교를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살펴보면 참 행복할 것입니다. 

 

찬송 : 341장, 십자가를 내가 지고

성경 : 엡 4:15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에 그에게까지 자랄지라 그는 머리니 곧 그리스도라


새벽기도설교

   예수님은 진실하신 분이십니다. 그분은 자신이 하신 말씀을 지키셨습니다. 목숨까지 버려 친구를 사랑하는 사랑이 가장 귀한 사랑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 말씀대로 자신의 목숨을 버려 우리를 구원해 주시고 친구로 삼아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고 행하신 모든 것들은 분명한 진리입니다. 우리가 매일 살아가면서 사탄의 공격에 쓰러지지 않고 오히려 사탄을 대적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예수님께서 가르쳐 주신 진리로 무장하는 것입니다.

   주님의 진리를 알고 묵상할 때, 자연스럽게 우리의 말과 행동에서는 진실한 말과 행동이 나오게 됩니다. 예수님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진리이신 예수님을 깊이 생각할 때 어찌 진실한 삶을 살아가지 못할 수 있겠습니까?

   특별히 내가 진실한 사람이라고 보이려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평소와 같이 말씀을 깊이 묵상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생각하며 묵묵히 내 할 일을 성실하게 하며 열심히 살아가면 됩니다. 이미 우리의 내면을 알고 계신 하나님은 우리의 진실을 알고 계십니다. 그리고 우리의 삶의 모습을 통하여 주변의 사람들도 나의 진실함을 알게 될 것입니다.

   내 생각을 다른 사람에게 굳이 강요할 필요도 없습니다. 옳고 그름을 내가 판단을 내릴 필요도 없습니다. 다만 내 삶을 진실하게, 그리고 말과 행동을 진실하게 행하십시오. 또한 상대방을 진실함으로 대하십시오. 그러면 자연스럽게 어떤 것이 진실인지, 무엇이 진리인지를 내가 전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편지요 그분의 향기입니다. 나를 통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가 나타납니다. 나와 예수님과의 관계를 통하여 다른 사람들이 내가 예수님을 얼마나 사랑하는지를 알게 됩니다. 또한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통하여 그 사람을 얼마나 내가 사랑하는지를 나타내게 됩니다.

   관계는 진실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진실은 사랑을 전제로 합니다. 진실한 사랑을 통하여 다른 이들을 대하고 섬기고 사귈 때, 우리의 사귐 속에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함께 하십니다. 진실함으로 서로 대하며 대화해 나갑시다.

 

질문

  1. 진리는 누구인가요? 왜 진리는 한 분일까요?
  2. 관계속에서 진실하게 대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주님과의 진실한 관계가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까지 영향을 미칠 때, 참된 사귐과 참된 영성임을 오늘의설교를 통하여, 새벽기도설교를 통하여 전할 수 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