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이번 주의 교회 절기

가족과 함께 드리는 크리스마스 가정예배 / 대강절 둘째 주간 / 교회절기

by 구약장이 2020. 11. 29.
반응형

대강절 둘째 주간 크리스마스 가정예배 순서

 

   이 땅에 우리를 위해 오신 예수님의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며 온 가족이 한 마음과 한 뜻으로 가정예배를 드릴 때, 크리스마스 교육과 함께 예수님의 사랑을 기억할 수 있게 됩니다. 부모가 먼저 경건함으로 준비하고 자녀들에게 예배의 모범을 보이면, 자연스럽게 가정에서 신앙교육이 이어지게 됩니다.

   대강절 두번째 주간에 가정예배로 드릴 수 있는 기본적인 예배의 내용을 간추려 보았습니다.

미리 읽어보기 : 크리스마스 가정예배의 순서 / 대림절 첫째 주간 / 교회절기

 

예배의 순서

   준비물 : 4개의 붉은 초와 1개의 흰색 초, 초에 불을 붙일 담당자

   모든 초들의 불이 꺼진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다함께 : 찬송가 112장 그 맑고 환한 밤중에

아들 : (성경봉독 누가복음 2:1-7) 하나님께서 선지자들을 통하여 예언하신 그 왕은 예상했던대로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셨습니다.

딸 : (성경봉독 누가복음 2:8-20) 하나님께서는 예루살렘 성전에서 대제사장들을 선택하여 말하게 하실 수도 있었으며 부자나 관리들을 통해서 말씀하실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의 탄생의 소식을 전하기 위하여 적은 무리의 목자들을 선택하셨습니다.

 

다함께 : 찬송가 123장 저 들 밖에

가족중 누구나 : 노엘! 노엘! 노엘! 노엘! 이스라엘 왕이 나셨네! 처음 크리스마스가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하여 새로운 생명의 길이 되었던 것과 같이 우리를 위해서도 새로운 생명의 길이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리던 주님께서 이 땅에 강림하셔서 죄에 매여 죽어가는 백성들에게 자유를 얻게 하셨습니다. 오직 주님만이 우리의 소망이요 힘과 위로가 되시니 우리 주님을 믿는 백성들은 많은 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자녀들 중 1명 : 오늘 우리는 예수님께서 탄생하신 그 기쁨을 새롭게 하기 위하여 우리들의 두번째 강림절 촛불을 밝힙니다. 이 촛불은 우리들의 찬송과 축하가 갖는 기쁨, 예수님께서 우리들에게 자기의 이름으로 다른 사람에게 전하게 하시는 그 기쁨을 생각하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가족들 중에 1명 : 두번째 초에 불을 켜기

   우리는 크리스마스의 빛을 위하여 우리의 첫번째 촛불에 불을 켭니다. 우리는 크리스마스의 기쁨을 위하여 우리들의 두번째 촛불을 켭니다.

 

가족이 다함께 기도 : 우리의 구세주 예수님께서 태어나심으로 인하여 이 세상에 주어진 모든 용서와 화해와 평화, 그리고 기쁨에 감사들 드립니다. 주님의 성령이 하나님의 백성들의 생활 속에 임재하셨던 것처럼, 오늘 우리의 생활 속에도 함께 살게 하여 주옵소서. 기회가 되는대로 최선을 다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다른 사람들을 즐겁게 도울 수 있는 능력을 우리에게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예배 후, 가족 모두가 간단한 다과를 나누거나 저녁 식사를 하며 예수님이 우리 각자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 분인지 생각을 나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