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공부/중2 수학 공부

중2수학 연립방정식의 풀이

by OTFreak 2020. 3. 31.
반응형

  오늘도 딸과 수학 공부를 하였습니다.

  오늘의 미션은 "연립방정식"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그 중에 몇 문제를 골라서 같이 풀어 보았습니다.

  

연립방정식을 세우고 원하는 답을 찾는 문제

 

  연립방정식의 서술형 문제에 일반적으로 나오는 문제가 속도 관련 문제입니다.

  제가 중학교 다닐 때에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다운 받는다는 개념 자체가 없었으므로, 매우 신선한(?) 유형의 문제입니다. ^^

  다음은 제가 문제를 풀어간 과정입니다.

 

 

또 다른 문제입니다. 이번엔 나이의 문제입니다. 

이런 유형은 예전... 그러니까...30년 하고도... 더 이전에... ㅜ.ㅜ  풀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나이 문제의 유형은 30년이 넘어도 똑같군요. 

 

제가 푼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은, 짐승의 다리에 관한 문제입니다.

다리의 수를 세는 시간에 각각의 수를 세면 더 빠를 것 같습니다만... ㅡ..ㅡ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금 다시 해 보니, 참 쉽습니다.  ^^

 

 

그 다음 문제는 흔히 나오는 자전거를 탄 거리와 뛰어간 거리의 문제입니다.

문제를 읽어보고 차근차근 풀어가기만 하면 별로 어려운 점이 없습니다.

옛날 수학 선생님이, 문제에 답이 있다는 말씀을 자주 하셨는데, 이제서야 그 의미를 깨닫습니다.

해결은 다음과 같습니다.

 

막상 풀어보니 성취감(?)도 생기고 재미도 있고 치매도 예방되는 것 같습니다. ㅎㅎㅎ

한 번 해 보시면 어떻겠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