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19 시편 설교

시편 67편 1절-7절 열방에 가득하게 해야 할 것들, 매일성경묵상 오늘의큐티 새벽설교

by 구약장이 2021. 8. 19.
반응형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갑니다. 그래서 우리가 살아가는 이 땅을 하나님의 영광으로 채워가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정직하게 살아가는 삶이든 사랑을 베푸는 삶이든 바른 예배를 드리는 삶이든, 어떤 삶의 모습으로든 하나님을 드러내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을 열방 가운데 표현해야만 합니다. 
오늘 매일성경큐티 본문 말씀에서도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열방에 가득하게 해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예배하는 백성으로서 반드시 해야 할 일들을 말씀묵상하며 새벽설교로 준비하였습니다.

시편 제67편 이스라엘과 열방을 축복하시는 하나님, 본문주석 및 새벽설교 준비자료

 

 매일성경묵상,오늘의큐티,새벽설교,시편67편,가득하게해야할것들,말씀묵상,큐티,하나님의백성,그리스도인사명

 

시편 67편 1절-7절, 열방에 가득하게 해야 할 것들

 

찬송가 : 새찬송가 28장, 복의 근원 강림하사
성경 : 시편 67편 1절-7절
설교 : 열방에 가득하게 해야 할 것들

 

하나님의 백성이 할 일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너희는 세상의 빛과 소금"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우리가 빛이 되어 세상에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며 우리가 소금이 되어 세상을 깨끗하게 변화시켜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즉, 하나님의 백성이 된 우리는 하나님을 위해서 해야 할 사명이 있다는 뜻입니다. 오늘 본문은 우리가 하나님을 위해 해야만 하는 사명에 대한 말씀입니다.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하나님의 백성된 우리는 하나님을 위하여 이 아침에 무엇을 해야 할까요?

 

찬양이 열방에 가득하게 해야 합니다

   우리가 해야 할 첫 번째 사명은, 하나님을 찬양하는 찬양이 열방에, 온 땅에 가득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3절을 통하여, "모든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라고 시인은 외치고 있습니다. 나를 통하여 우리 가정에 찬송이 넘치고 직장과 이웃들의 가정에 찬양이 넘치도록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모든 만민의 창조주이시며 우리의 구원자이시기 때문입니다. 믿는 사람들, 성도들만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호흡이 있는 존재들은 마땅히 하나님을 찬양해야만 합니다. 우리를 통하여 곳곳에 찬양의 향기가 올려지도록 기도하며 찬양을 흘러 넘치도록 해야 합니다.

 

경외가 열방에 가득하게 해야 합니다

   온 땅에 찬양이 넘치고, 또한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이 모든 사람들 가운데 충만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의 기도를 통하여 7절 말씀과 같이 "땅의 모든 끝이 하나님을 경외"하도록 이 땅을 변화시켜 나가야 합니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십자가 사랑을 모르는 사람들까지, 우리의 주인이 하나님이심을 깨닫도록 우리가 수고해야 합니다. 코로나 시국에, 많은 이들이 그리스도인을 비난하고 심지어 하나님의 이름을 욕하는 일들까지 생겨나고 있습니다. 우리의 작은 실천과 수고를 통하여, 믿지 않는 이들이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섬길 수 있도록 오늘도 우리의 삶의 자리에서 성실하고 정직하게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구원이 열방에 가득하게 해야 합니다.

   찬양과 경외함이 가득한 세상 속에, 최종적으로 주의 구원이 가득하도록 십자가 복음을 전해야만 합니다.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서 죽으신 십자가 사랑을 내 삶으로 전하고 말과 행동으로 전함으로써, 믿지 않는 가족들이나 이웃들, 직장 동료들이 예수님에 대해 궁금해 하도록 내 삶을 온전하게 만들어 가야만 합니다.

   그래서 2절과 같이 "주의 구원을 모든 나라에게" 우리가 전하고 알려야만 합니다. 왜냐하면,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명령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삶의 이유가 바로 예수님의 구원을 세상에 알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주님의 도와 구원이 온 땅에 가득하게 될 때, 무너져 내린 곳이 다시 재건되며 상처 입은 영혼이 회복될 뿐 아니라 분열된 곳에 평화가 찾아오게 될 것입니다.

 

열방에 가득하게 해야 할 것들

   오늘 본문은, 특별히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우리를 통하여 열방에 가득하게 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노래하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온 세상과 열방에 찬양이 가득하게 해야 하며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이 가득하게 해야 하고 구원이 온 땅을 뒤덮도록 전하고 선포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비록 우리는 부족하지만, 오늘 이 아침에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께서 능력 주셔서, 우리가 찬양과 경외와 구원을 온 땅에 선포하고 전파하는 제자의 사명을 완수하게 되길 바랍니다.

 

기도제목

  • 하나님을 열방에 나타내는 빛과 소금되게 하소서.
  • 주의 은혜 속에서 한 주간 동안 죄와 싸워 이기게 하소서.
  • 공부, 취업을 준비하는 자녀들에게 지혜를 주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