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공부/내 마음대로 공부하기

소울 충만한 유대인 소년 웃찌야 짜도크(עוזיה צדוק)가 부르는 "쉐마 이스라엘"

by OTFreak 2021. 1. 30.
반응형

   주일 준비를 끝내고 유투브를 통해 음악을 듣던 중, 알 수 없는 유투브 알고리즘에 의해 감동적인 음악을 듣습니다. "고통 중에 처한 사람이 하나님께 힘을 달라고 간구"하는 내용의 노래입니다.
   가사를 곰곰히 생각하며 들으니, 아직 어린 나이인 것 같은데도 소울이 장난이 아닙니다.

 

 

쉐마이스라엘,유투브음악,시편,고통중의기도,하나님이나의도움,하나님이나의힘,들으라이스라엘,소울,이스라엘음악,유대인소년

 

 1.  이 노래의 번역

   먼저 번역한 가사를 읽어 보시지요. 마치 시편의 한 구절을 듣는 것 같습니다.

마음이 울부짖을 때 오직 하나님만이 들으십니다.
고통이 내 영혼 밖으로 솟아 나옵니다.
한 사람이 가라앉기도 전에 쓰러지고 맙니다.
작은 기도로 그는 침묵을 끊습니다.

들으라 이스라엘아! 나의 하나님, 당신은 모든 것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당신이 나에게 내 생명을 주었고 당신은 나에게 모든 것을 주었습니다.
내 눈에는 눈물이 흐르고 마음은 침묵 가운데 웁니다.
그리고 내 심장이 조용할 때 내 영혼은 비명을 지릅니다.

들으라 이스라엘아! 나의 하나님, 지금 나는 혼자입니다.
나를 강하게 해 주세요. 나의 하나님, 내가 두려워하지 않게
고통이 너무나도 크고 더 이상 도망갈 곳도 없습니다.
여기에서 끝을 맺습니다. 나에게는 더 이상 아무런 힘이 남아 있지 않기 때문에요.

심장이 울면, 시간은 가만히 멈춰 서 있습니다.
그 남자는 갑자기 자신의 모든 삶을 봅니다.
알지 못하는 곳에 그는 가길 원치 않습니다.
그는 깊음의 끝에서 그의 하나님께 부르짖습니다.

들으라 이스라엘아! 나의 하나님, 당신은 모든 것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당신이 나에게 내 생명을 주었고 당신은 나에게 모든 것을 주었습니다.
내 눈에는 눈물이 흐르고 마음은 침묵 가운데 웁니다.
그리고 내 심장이 조용할 때 내 영혼은 비명을 지릅니다.

들으라 이스라엘아! 나의 하나님, 지금 나는 혼자입니다.
나를 강하게 해 주세요. 나의 하나님, 내가 두려워하지 않게
고통이 너무나도 크고 더 이상 도망갈 곳도 없습니다.
여기에서 끝을 맺습니다. 나에게는 더 이상 아무런 힘이 남아 있지 않기 때문에요.

 

 2.  히브리어 가사 및 우리말 발음

크쉐하레브 보케 라크 엘로킴 쇼메아 
하케에브 올레 미토크 후느샤마 
아담 노펠, 리프네이 쉐후 쇼케아 
비트필라 크타나, 호테크 엣 하드마마. 

쉬마 이스라엘 엘로카이, 아타 하콜 야콜 
나타트 리 엣 하야이, 나타트 리 하콜 
베에이나이이 디마아, 하레브 보케 베쉐켓 
우크쉐하레브 쇼테크, 하네솨마 조에켓. 

쉬마 이스라엘 엘로카이, 악솨브 아니 레바드 
하제크 오티 엘로카이, 아세 쉐로 에프하드, 
하케에브 가돌 붸에인 레안 리브로아흐 
아세 쉐이가메르, 키 로 노타르 비 코아흐. 

크쉐하레브 보케, 하즈만 오메드 밀레켓 
하아담 로에 엣 콜 하야브 피트옴, 
엘 할로 노다아, 후 로 로쩨 랄레켓 
레엘로하이우 코레 알 사프 테홈. 


쉬마 이스라엘 엘로카이, 아타 하콜 야콜 
나타트 리 엣 하야이, 나타트 리 하콜. 
베에이나이이 디마아, 하레브 보케 베쉐켓 
우크쉐하레브 쇼테크, 하니쉬마 조에켓. 

쉬마 이스라엘 엘로카이, 악샤브 아니 레바드 
하제크 오티 엘로카이, 아세 셀로 에프하드, 
하케에브 가돌 붸에인 레안 리브로아흐 
아세 쉐이가메르, 키 로 노타르 비 코아흐. 
כשהלב בוכה רק אלוקים שומע 
הכאב עולה מתוך הנשמה 
אדם נופל לפני שהוא שוקע 
בתפילה קטנה חותך את הדממה 

שמע ישראל אלוקיי אתה הכל יכול 
נתת לי את חיי נתת לי הכל 
בעיניי דמעה הלב בוכה בשקט 
וכשהלב שותק הנשמה זועקת 

שמע ישראל אלוקיי עכשיו אני לבד 
חזק אותי אלוקיי עשה שלא אפחד 
הכאב גדול ואין לאן לברוח 
עשה שייגמר כי לא נותר בי כוח 

כשהלב בוכה הזמן עומד מלכת 
האדם רואה את כל חייו פתאום 
אל הלא נודע הוא לא רוצה ללכת 
לאלוקיו קורא על סף תהום 

שמע ישראל אלוקיי אתה הכל יכול 
נתת לי את חיי נתת לי הכל 
בעיניי דמעה הלב בוכה בשקט 
וכשהלב שותק הנשמה זועקת 

שמע ישראל אלוקיי עכשיו אני לבד 
חזק אותי אלוקיי עשה שלא אפחד 
הכאב גדול ואין לאן לברוח 
עשה שייגמר כי לא נותר בי כוח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