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14 역대하 설교

매일성경 : 역대하 7:1-22 영과 진리로 드리는 진정한 예배

by OTFreak 2020. 11. 8.
반응형

   솔로몬이 하나님께 기도하고, 그 기도에 하나님께서는 불로 응답하시며 영광 가운데 성전에 임재하십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솔로몬에게 약속의 말씀을 주십니다. 하나님께 겸손히 엎드려 기도할 때, 하나님은 반드시 응답하시고 용서해 주십니다.

목차

그 땅을 고칠지라
역대하 7:14

 

찬송가 215장 내 죄 속해 주신 주께

 

성경

   역대하 7:1-22, 개역개정 성경

 

묵상과 설교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역대하 7:14

 

들어가며

   우리는 매주 하나님께 모여 예배 드립니다. 그런데 우리의 드리는 예배가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진정한 예배입니까? 오늘 말씀은 솔로몬이 하나님께 드린 진정한 예배와 그 예배를 받으시고 응답하시는 하나님의 모습이 잘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예배도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예배가 되며, 응답 받는 예배가 되길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오시다

   솔로몬이 하나님께 드린 진정한 예배는, 하나님께서 직접 임재하시는 예배였습니다. 

1 솔로몬이 기도를 마치매 불이 하늘에서부터 내려와서 그 번제물과 제물들을 사르고 여호와의 영광이 그 성전에 가득하니

   하나님께서는 불로써 직접 솔로몬의 예물을 받으셨음을 보여 주셨습니다. 그리고 영광이 성전에 가득함으로써 예배의 자리에 친해 내려 오셨음을 보여 주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예배를 드릴 때에도, 하나님은 하늘에서 가만히 바라보고만 계신 것이 아닙니다. 직접 예배의 자리에 임재하시고 좌정하셔서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고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새벽마다 반복되는 예배, 주일마다 반복되는 예배라고 생각하며 귀찮아하거나 하찮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새벽에, 주일마다 수요일마다 예배 때마다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기 위해 임재하십니다.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예배를 드리는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우리를 하나님께 올려 드리다

   진정한 예배란, 하나님께서 우리의 예배의 자리에 임재하시며, 또한 우리 자신을 하나님께 겸손히 올려 드리는 자리입니다. 솔로몬은 하나님의 임재하심에 감사드리며 제물을 하나님께 드립니다.

5 솔로몬 왕이 드린 제물이 소가 이만 이천 마리요 양이 십이만 마리라 이와 같이 왕과 모든 백성이 하나님의 전의 낙성식을 행하니라

   솔로몬과 이스라엘 백성들은 기쁨으로 하나님께 제물을 올려드립니다. 엄청나게 많은 제물이지만, 그 누구도 아까워하지 않고 드립니다. 어떻게 아까워하지 않았을까요? 이들에게는 하나님의 임재하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이, 진정한 예배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예배의 자리에 임재하시고, 우리의 몸과 마음과 감사와 헌신을 하나님께 올려 드리는 시간입니다.

   우리의 진정한 감사와 헌신의 마음으로 예배에 참여하는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예배 가운데 응답하시다

   이와 같은 진정한 예배가 드려질 때, 하나님은 우리에게 응답하여 주십니다.

   우리가 회개할 때 우리를 용서해 주시며, 말씀을 잘 지키면 영원한 복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불순종할 때는 성전이라도 버리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진정한 예배에는 응답이 있습니다. 죄사함의 응답과 말씀대로 행할 때의 형통의 응답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진정한 예배를 드리고 예배 가운데 하나님의 음성과 응답을 받기를 원하십니다.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의 응답하심을 누리는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영과 진리로 예배하게 하소서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모든 진정한 예배 가운데 함께 하십니다. 그리고 그 예배를 통해 우리 자신의 감사와 헌신의 마음을 하나님께 올려 드려야 합니다. 그리할 때 하나님께서는 예배 중에 응답해 주십니다.

   진정한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응답을 체험하며, 하나님의 은혜 속에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의 예배를 돌아볼 때, 때로는 무성의하게 예배를 드리며 감사보다는 귀찮아 하는 마음으로 예배 드렸음을 고백합니다. 우리를 용서하여 주시고 영과 진리로 드리는 거룩한 예배가 되게 도와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합심기도제목

  •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 가운데 기쁨과 감사가 넘치게 하소서.
  •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기대하며 영과 진리로 예배하게 하소서.
  • 우리 교회가 드리는 예배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예배가 되게 하소서.

 

 

묵상요약

  • 솔로몬이 예배 드릴 때. 하나님께서는 불을 내리시고 영광 가운데 임재하셨습니다.
  • 예배는 하나님께서 임재하시는 자리며, 우리를 하나님께 제물로 올려 드리는 자리입니다.
  • 영과 진리로 드리는 예배 가운데 하나님께서는 응답하십니다.
  • 우리의 예배가 형식이 아닌, 하나님을 경험하고 헌신을 결단하는 예배가 되도록 힘씁시다.

댓글